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 가능할까? 대출 자격은?

근로자 햇살론은 제도권 금융 은행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인 정책금융상품으로, 서민들의 금융 애로사항을 해소해 주기 위한 상품입니다. 그중에 근로자 햇살론은 저신용 근로자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 올해 최대 2,000만 원까지 한도가 증액되었으며, 재직 조건 또한 완화되어 더욱 많은 근로자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 및 대출 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000만 원
대출금리10.5% 이하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금 균등분할상환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은 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무 및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재직자로 아래 연 소득 및 신용점수를 충족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소득신용점수
3,500만 원 이하무관
4,500만 원 이하신용평점 하위 20%이하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는 21년 기준으로 신용점수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라고 합니다.

> 내점수는? 무료로 신용점수 조회 하기

근로자 햇살론 금리·한도

근로자 햇살론 금리는 10.5% 이하로 매월 금융감독원에서 통보하는 상한금리 이내에서 은행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한다고 합니다. (취급하는 은행 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름) 아래 항목에 해당된다면 추가적으로 금리 인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플랫폼]에서 온라인 햇살론 이용 시 1.5% 인하
  2.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이면서 만 19~34세 이하인 저소득 청년에게 은행 별로 자율적으로 0.2~0.5% 인하

근로자 햇살론 대출 한도는 본래 1,500만 원에서 한시적으로 한도를 늘려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보증료

대출 시 대출금액의 90%의 연 2.0%를 보증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아래 사항에 해당되면 보증수수료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의 청년(만 19~34세) 0.5% 인하
  2. 근로장려금 수급자 및 자활근로자 1.0% 인하
  3. 사회적 배려대상자 1.0% 인하
  4. 금융교육·컨설팅 이수자 0.1% 인하

근로자 햇살론 기간·상환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상환방식은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매월 같은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일정한 상환계획에 유리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이 있습니다.

전국에 햇살론 취급 지점을 알고 싶다면,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 [서민금융 한눈에] – [생계·주거자금] – [근로자 햇살론 취급지점] 메뉴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신청방법

근로자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면,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대출 앱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앱 실행

맞춤대출 앱을 본인의 스마트폰 기종에 맞춰 다운로드한 후, 실행한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다운로드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운영체제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맞춤대출 신청하기

맞춤대출 앱 접속 시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전체] 아이콘을 터치, [맞춤대출 신청하기] 메뉴 터치, [안심하고 비교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맞춤대출 신청하기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서이스 이용동의 후, 휴대폰 본인인증 및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하세요.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4. 정보 입력

본인의 직업, 직장, 소득 정보, 신청금액]을 입력한 후 다음버튼을 터치합니다.

4. 정보 입력

5. 대출 신청하기

정보를 입력 후 조회하면 맞는 은행의 상품을 추천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취급은행 중에 한곳을 선택해서 조회 및 접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맞춤대출은 앱 말고도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은 가능할까요? 라고 물으신다면 YES 입니다! 새롭게 서민금융정책상품으로 햇살론 뱅크라는 상품이 나왔습니다.

햇살론 뱅크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2.9~6% 대
대출한도최대 2,500만 원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보증료연 0.9~2%

기존에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6개월간 이용하셨던 분들에게 추가적으로 대출이 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신용도 개선과 기존 대출 상환에 문제가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 정책서민금융 이용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현재 정상 이용자 또는 3년 이내 정상완제자
  • 부채·신용도 개선 : 보증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가계 대출 잔액 감소 또는 신용평점(KCB 또는 NICE) 상승
  • 소득·신용요건 : 소득 3,500만 원 이하(신용평점 무관) 또는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정책서민금융상품 종류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안전망 대출, 햇살론 유스, 햇살론 15, 근로자 햇살론, 사업자 햇살론 등

근로자 햇살론을 6개월 정도 정상적으로 이용하셨다면, 햇살론 뱅크 이용 자격이 주어지며,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도 가능합니다.

후기

오늘은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까지 알아봤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90% 보증으로 은행에서 공급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소득, 부채 및 연체 이력 등과 같은 상환능력에 대한 보증 심사가 이루어지고, 협약 은행에서도 10%의 신용 위험을 부담하기 때문에, 자체 심사에 따라 대출 여부가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만약 현재 개인신용평점이 낮아 대출 자격에 부결되었다면, 서민금융진흥원과 상담을 통해 다음 방법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로 햇살 론 뱅크를 추천하는 이유는 제도권 금융을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낮은 금리와 신용 대비 큰 한도에 있습니다. 꼭 근로자 햇살론 추가대출을 찾으신다면, 햇살 론 뱅크를 이용해 보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