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정 아파트론 가능한 곳 TOP5 금리 및 한도 비교

무설정 아파트론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일정한 소득 및 직업이 없는 주부, 학생, 군인 등 무직자에 해당되어도,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소득증빙이 어려운 전업주부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설정 아파트론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은행 별 상품 비교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정 아파트론이란

무설정 아파트론

무설정 아파트론이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능력을 추정소득으로 환산하여 한도를 산출하는 금융상품 중 하나 입니다. 본인의 집이 있다는 것으로 상환능력을 높게 평가하여 의제 소득을 측정합니다.

무설정 아파트론이라고 불리지만 빌라, 연립주택, 다세대 및 단독주택까지 포함되는 상품입니다. 은행 별로 차이점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본인 명의, 배우자 명의 또는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가치를 확인한 뒤 담보 설정 없이 대출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아파트론 장점

  • 무설정으로 근저당 권리침해가 없다.
  • 소득 및 재직 증빙이 필요 없다.
  • 배우자와 세입자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다.
  • 기존 담보 설정이 있더라도 한도가 발생한다.

아파트론 단점

  • 1억 미만의 주택은 진행이 어렵다
  • 금리가 비교적 높다

무설정 아파트론 가능한 곳 TOP5

1. 씨티은행 아파트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저 5백만 원~최고 4천만 원
대출금리연 4.69% ~ 14.88%
대출기간개별대출(대출금 일시 입금) : 최대 3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씨티은행 아파트 신용대출은 대출금리는 최저 연 4.69% ~ 최고 연 14.88%이고, 대출한도는 최저 5백만 원~최고 4천만 원입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개인 신용평점에 따라 결정됩니다. 씨티은행 아파트론은 KB 국민은행 시세에 나오는 일반 거래가 1억 원 이상의 아파트를 소유한 자를 대상으로 당행의 신용평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KB 부동산 시세조회 하는 방법

공동명의의 경우 50%이상의 지분을 소유한 분만 가능하며, 2명을 초과할 경우 대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가압류 및 가처분 등 권리침해 사실이 있는 경우 제한이 있습니다.

> 씨티은행 무설정 아파트론은?

2. 하나캐피탈 아파트론

구분내용
대출한도최저 3백만 원~최대 5천만 원
대출금리연 5.9% ~ 18.9%
대출기간12개 월 ~ 120개 월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하나캐피탈 아파트론은 본인 또는 배우자 공동 명의로 아파트를 보유한 누구나 무담보, 무설정으로 진행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5.9% ~ 18.9%이며, 대출한도는 최저 3백만 원~최대 5천만 원으로 12개 월 ~ 120개 월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대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롯데캐피탈 엘론

구분내용
대출한도300만원 ~ 6,000만원
대출금리6.8% ~ 18.9%
대출기간1년 ~ 6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롯데캐피탈 엘론은 많은 분들이 카드 소지자 대출로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롯데캐피탈 엘론의 특징은 바로 대출 한도에 있습니다. 부동산 소유를 증빙한다면 최대 6천만 원까지 담보 설정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6.8% ~ 18.9%로 신용도별 차등 적용되며, 대출한도는 최저 300만 원 ~ 최대 6,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4. SBI저축은행 하우스론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5,000만 원
대출금리15.9% ~ 18.9%
대출기간최장 120개월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SBI 저축은행 하우스론은 주택을 소유한 직장인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무담보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개인 신용점수가 NICE 350점 이상이면 가능한 상품으로 저신용자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쉬운 점은 대출금리가 15.9% ~ 18.9%로 높은데요. 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5. 우리금융캐피탈 무담보 주택신용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억 원
대출금리7.9% ~ 19.9%
대출기간최장 84개월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우리금융캐피탈 무담보 주택신용 대출은 일정한 소득 및 직업이 없어도 주택을 소유한 누구나(본인 명의, 배우자 명의, 공동명의) 대출 실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7.9% ~ 19.9%이며,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원입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설정 아파트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아본봐 무설정 아파트론의 금리는 평균 10% ~15% 사이에서 산출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무담보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는 신용대출 보다 훨씬 높습니다.

만약 다른 대안이 없다면 사용하셔도 되지만, 먼저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을 알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정책금융상품으로 저신용자, 저소득자여도 대출 자격에 해당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해당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