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개설 및 한도해제 방법, 금리, 후기까지

오늘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파킹통장은 하루만 예금을 하더라도 이자가 발생하는 통장입니다. 요 근래 많은 은행들에서 파킹 통장을 출시하였는데요.

SBI저축은행에서도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파킹통장이 가능한 입출금 통장을 출시하였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개설 및 한도 해제 신청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통장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갖고 있는 만 17세 이상의 내국인이면 개설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의 특징은 즉시이체, 자동이체, ATM 입출금 수수료 모두 무료이며, 365일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개설 시 실적 조건 없이 금리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2.0%에서 시간이 지나며 금리가 변동하고 있습니다.

한도금리
1억원 이하연 1.6% → 2.2%
1억원 초과연 0.2%
2022년 6월 기준

이자 지급 방식은 매달 이자를 결산하여 지급합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 계산 후 익월 1일 입금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개설방법

※전 금융기관 계좌 개설 시 20 영업일 이내 추가 계좌 개설은 불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에 따라 통장 개설을 진행해 보세요.

1. 사이다뱅크 앱 실행

스마트폰 기종에 맞춰 사이다 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세요.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다운로드 바로가기
아이폰(iOS)다운로드 바로가기

2. 입출금통장 개설

앱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메뉴(줄세개) 아이콘 터치, [예/적금 상품 – 입출금 통장]에 접속해서 [가입하기] 버튼 터치, 개설을 진행하세요.

2. 입출금통장 개설

3. 이용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이용약관 동의 ▷ 금융사고 예방 항목 체크 ▷ 고객 확인 의무 체크 ▷ 고객 정보 및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진행합니다.

3. 이용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4. 신분증 및 계좌 인증

본인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등록해 주시고, 본인 명의 타행 계좌번호를 이용해 계좌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4. 신분증 및 계좌 인증

5. 개설완료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개설 후 체크카드 신청도 가능합니다.

한도제한계좌 해제 신청방법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사고 방지를 위해 한도 제한 계좌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체한도가 제한되기 때문에 추가로 한도가 필요할 시 한도 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 한도 해제전 이체한도 : 1회 100만 원, 1일 300만 원

1. 계좌관리 접속

사이다뱅크 앱에서 방금 개설한 입출금 통장을 보면 옆에 파란 글씨로 [한도제한계좌]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이체한도를 1회 1억, 1일 5억 원 최대로 늘리고 싶다면 소지형 OTP가 필요합니다. [인증/보안 – 이체 보안 – 이체한도 변경]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2. 한도해제 신청하기

한도제한계좌 [제한해제] 버튼을 터치하세요. 한도 제한 계좌 해제를 위해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서류 제출은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한도해제 신청하기

증빙 서류

  • 직장인 :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재직증명서, 급여 명세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중 택 일
  • 아르바이트 종사자 :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상본과 근로고용계약서 등 기타 고용 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소득 금액 증명원
  • 프리랜서 : 계약서,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3. 한도제한계좌 해제 신청완료

제출하신 증빙서류를 바탕으로 약 2영업일 동안 심사가 진행되며, 완료 후 문자로 해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에 저축은행 파킹통장 상품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사람이 몰리면 몰릴 수록 파킹통장 금리는 내려가 변동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입출금 통장 개설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준비물로 스마트폰, 신분증만 있으면 5분 정도면 충분히 개설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vs 토스뱅크 파킹통장 비교

요즘 가장 핫한 토스뱅크 파킹통장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토스뱅크

구분내용
1억 원 이하연 2.0%
1억 원 초과연 0.1%

사이다뱅크

구분내용
1억 원 이하연 1.6%
1억 원 초과연 0.2%

1억 원 이하로 예금하면,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에서 이자를 0.4%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억 원 초과 시 크진 않지만 0.2%로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이 2배 높습니다.


파킹통장 활용법을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부동산 매매 시 계약금, 중도금, 잔금 순으로 목돈이 들어갑니다. 파킹 통장에 돈을 넣어두고 이자를 챙기다가 지급일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 여유자금을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같이 보너스 형식의 돈을 당장 사용하지 않는다면 보관 용도로 파킹 통장에 넣어두고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 파킹통장의 장점은 적금과 달리 계약기간 동안 돈을 묶어두지 않고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하루를 예금해도 이자가 나오기 때문에 잠시 보관해두는 용도로 사용하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