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3가지

요즘 기념일에는 물건보다 기프티콘 또는 상품권을 주고받을 때가 많습니다. 그중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가 가장 많기 때문에 상품권 중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하하지만 상품권의 경우 제약사항이 있기 때문에 사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상품권 현금화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3가지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차례대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오프라인 상품권 팔기
  2. 상품권 사용하여 잔액받기
  3. SSG PAY앱에서 충전 ATM 출금하기

온·오프라인 상품권 팔기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첫 번째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상품권을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에는 상품권 매매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티켓나라’라는 상품권 매매 사이트에서 상품권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뿐만 아니라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주류 상품권, 영화상품권 등 지류상품권(종이 상품권)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상품권 종류에 따라 판매 수수료율이 틀립니다. 온라인으로 지류 상품권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배송 기간에 따라 현금화 시간이 더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프라인에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주변을 보면 상품권을 매입하는 상품권 매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는 직접 방문해서 지류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상품권마트

상품권 마트는 시기에 따라 상품권 시세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품권 마트의 가장 큰 장점은 상품권을 바로 판매하고, 현금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번개장터 같은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상품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대 개인으로 거래하기 때문에 비교적 수수료를 낮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사용하여 잔액받기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두번째 방법 상품권 뒷면을 보면 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한 뒤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5,000~10,000원은 80% 이상 사용 시 / 50,000~500,000원 은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확인하세요!

신세계 상품권 금액현금 잔액 반환 기준
500,000원300,000원 이상 사용 시
300,000원180,000원 이상 사용 시
100,000원60,000원 이상 사용 시
50,000원30,000원 이상 사용 시
10,000원8,000원 이상 사용 시
5,000원4,000원 이상 사용 시

상품권 잔액 현금화는 제외되는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SSG PAY 앱 이용 방법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마지막 SSG PAY 앱을 이용하여 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SSG PAY 앱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SSG PAY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 애플 앱 다운로드 <

증정용으로 지급된 신세계 상품권은 SSG PAY 앱에서 이용이 불가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전환 한도는 월 100만 원이며,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통합 한도는 월 200만 원입니다.

1. SSG PAY 앱 접속하기

다운로드한 앱을 실행 → 휴대폰 본인인증 →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접속이 완료됩니다.

2. 머니충전

좌측 상단 메뉴를 터치하고, [결제 – 머니 충전] 버튼을 터치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3.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충전 메뉴에서 [신세계 상품권] 메뉴를 터치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4. 상품권 전환하기

뒷면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PIN 번호를 입력하면 충전이 됩니다. PIN 번호는 뒷면 좌측의 은박 스크래치를 긁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5. ATM 출금

상품권 SSG PAY 머니 충전을 모두 마치면 ATM 출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 라이프 – ATM 출금]를 터치하면 편의점 ATM 출금 or 은행 계좌 출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쓱 머니로 충전했다면, 다음과 같은 출금 수수료가 있습니다.

  1. 60% 이상 사용 시: 수수료 없음
  2. 60% 미만 사용 시: 보유잔액의 5%(최소 500원) 차감 후 출금

현재 ATM 출금 서비스 기능이 일시중단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종류의 상품권들도 온·오프라인으로 매매가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단의 참고하면 좋은 글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