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대출이 가능한 3가지 방법 가능한 곳을 알아봤습니다.

연체금액 100만 원 이상 및 연체일 수 90일 이상인 장기연체자라면 채무불이행자 명부에 등재됩니다. 이를 ‘신용불량자’ 라고 부릅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사실상 모든 여신 금융 거래가 차단됩니다. 당연히 신용불량자 대출도 불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이야기할 주제는 현실적인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입니다. 정부지원 상품부터 2금융권 상품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신용불량자 대출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은 있을까요? 채무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되었지만 여유자금이 필요해 대출을 원하는 사람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에게 기존 은행권 대출은 꿈같은 이야기인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해봐도 죄다 광고만 있을 뿐 명확하게 도움이 되는 글을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신용불량자의 대출은 사실상 힘듭니다. 이미 채무 금액을 연체하여 신용을 잃었기 때문인데요. 은행 및 대부 업체 입장에서는 대출을 한 사람의 상환 능력에 의구심이 생겨, 다시 대출을 진행해 주기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울며 겨자 먹기로 고금리 대출이라도 이용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담보가 되어줄 신용의 문제로 인해 이때부터는 담보 대출 또는 저신용, 신용불량자 대상 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담보는 크게 토지, 집, 자동차, 명품, 보석 등을 잡을 수 있지만 이 또한 은행에서 거절당할 수 있다는 점 항상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신용불량자 대출’, ‘신불자 소액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국엔 고금리 대출광고 및 대출 사기의 의도가 보이는 글들이 대부분입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안전한 대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1. 자동차 담보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자동차 시세의 최대 @%
대출금리연 20%이내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 만기일시

자동차를 본인 명의로 소유하셨다면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 정보를 공유하는 시중은행, 저축은행, 캐피탈에서 대출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출 금리가 높더라도, 대부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다면, 고금리 상품으로 추천하진 않지만,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주의사항으로 한국대부 금융 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정식 대부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 IT 전당포 소액 담보 대출

구분내용
담보품목IT 기기, 명품, 귀금속 등
대출한도도매가격의 약 8~90%
대출금리연 20%이내

꼭 담보를 집, 토지, 자동차 할 필요 없이 그보다 저렴한 귀금속, 명품 가방, 명품시계, 전자제품, 악기 등을 전당포에 맡기고 소액의 비용을 빌릴 수 있습니다. IT 전당포는 IT 기기를 담보로 돈을 빌려준다 하여 붙은 이름입니다.

IT 전당포는 고객의 신용 조회를 하지 않으며, 맡기는 물건을 감정하여, 10분 이내로 돈을 진행해 준다고 합니다. 급하게 자금을 융통할 때 쓰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대출금 미상환 또는 이자를 납부하지 않는다면, 담보의 소유권을 포기하게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꼭 정식으로 대부 업체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후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3. 보험계약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해지환급금의 50~95%
대출금리10%이내
대출기간보험계약 만기일까지
상환방식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현재 본인이 계약된 장기보험이 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험의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해지 환급금의 일정 범위 (50~95%)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심사 없이 해지 환급금 범위내에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불량자도 가능합니다. 상환을 못하면, 대출계약이 해지 됩니다.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

빚을 갚을 여력이 되지 않는 경우 채무조정 및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에 성실하게 납부한 자 그리고 정상 완제 후 신용이 회복 중인 사람은 신용회복중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중 대출은 본인 상황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회생론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700만 원
대출금리연 3.8%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상환원리금균등분할

1. 대출대상 :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은 법원 개인회생 인가자로서 18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2. 대출금리 : 금리는 연 3.8% 자금용도별,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 3.8% :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치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 2.0% : 학자금

또한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만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만 70세 이상 노부모 부양자, 다자녀부양자, 장애인 부양자의 경우 기본금리의 70% 수준으로 적용합니다.

3. 대출한도 :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 원으로 대출금액은 최대한도 이내에서 소요자금 규모, 대출금 상환여력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4. 대출기간 :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상환방식 :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 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번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2. 성실상환자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500만 원
대출금리연 4.0% 이내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상환원리금균등분할

1. 대출대상 : 생계자금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을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대출금리 : 대출금리는 최대 연 4.0% 이내로 자금용도별,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 4.0% :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치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 2.0% : 학자금

단, 금융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만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만 70세 이상 노부모 부양자, 다자녀부양자, 장애인 부양자의 경우 기본금리의 70% 수준으로 적용합니다.

3. 대출한도 : 대출한도는 최대한도 이내에서 채무조정 변제금 성실상환이력, 소요자금 규모, 대출금 상환여력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1,500만 원 :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치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 1,000만 원 : 학자금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및 새희망힐링론 대상자의 경우 별도 한도로 적용합니다.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최대 700만 원, 새희망힐링론 대상자 최대 500만 원

4. 대출기간 : 대출기간은 최장 5년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상환방식 : 대출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 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번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관련 질문

1. 신용불량자 P2P 대출 가능한가요?

P2P 대출이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서 채무자와 채권자를 바로 연결하는 개인 대 개인의 대출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P2P 대출 업체 대출 조건에 보면 신용 검증이 필요하다고 나와있습니다.

P2P 대출은 대출을 해주는 사람이 투자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대출 원금, 이자를 돌려받지 못하면, 대출을 빌려주는 사람은 수익이 나지 않기 때문에, 대출받는 사람의 신용도 중요하기 때문에 신용불량자는 P2P 대출도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해도되나요?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은 개인의 서류를 조작하여 대출을 받게 해주는 방법으로 연체자, 신용불량자, 무직자 등 대출 실행에 문제가 있지만, 서류 조작을 통해 대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이는 명확한 금융법 위반인 불법행위에 해당됩니다. 또한 대출 명목으로 수수료를 20~50%까지 떼어가기 때문에, 본인의 채무현황만 나빠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작업대출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

3. 대출상담사가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상담사가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된다고 접근하여 사기를 친 사건이 있었습니다. 만약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진행한다면, 무조건 대출상담사의 자격증 및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으로 정식 대출모집인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활용하기

신용불량자 되었을 때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신용회복위원회의 도움을 청하는 방법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1600-5500 전화 문의를 주시거나 하단의 홈페이지를 클릭해 상담 신청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본인의 상황에 따라 채무조정(개인워크아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이 된다면. 이자 감면 혜택, 상환기간 연장, 원금 %가면 등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채무조정을 성실히 진행하면, 채무조정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신용불량자는 아니지만, 연체를 할 우려가 있거나 문제가 있으면 연체 전 채무조정, 이자율 채무조정 등 상황에 맞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니 꼭 신용회복위원회에 상담을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어려운 상황이어도 포기하지 마시고 정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아 회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늦었다 생각했을 때 가장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연체일수가 90일이 넘는 경우 공공정보로 등재되어 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체일수를 넘기기 전에 빠르게 상환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신용불량자와 관련된 정보를 엄선하여 뽑아봤습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관련 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