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후기까지(최대200까지,무직자가능)

살다 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누군가에게 손을 빌리기보단 은행 대출을 이용하는게 속편할때가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급하게 소액의 돈이 필요할 때 많이 찾는 대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쏠편한 비상금대출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모바일뱅킹 앱인 쏠(SOL)은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앱으로, 금융 거래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은행의 지점 방문이 줄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뱅킹 이나 인터넷뱅킹을 대신 하고 있습니다. 대출 상품도 앱에서 계약이 가능한데요! 쏠편한 비상금대출의 조건 및 앱에서대출 신청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2022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을 한눈에 표로 확인해보세요!!

🔎대출을 한눈에

📢신청 가능시간 : 09:00 ~ 20:00 까지

구분내용
대출종류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자격–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한도최소 50만원 ~ 최대 200만원
대출기간1년 (심사결과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금리최저금리 5.21%(금여이체+신한카드 이용 우대금리 0.3%)
홈페이지신한은행 금융상품몰

쏠편한 비상금대출 조건

대출자격을 자세히 보면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이는 KCB(올크레딧)기준 631점 이상(NICE기준 : 665~749점 / 신용등급 6등급 이상) 및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 1~5등급 이내를 말합니다.

신용점수가 뭔가요? >> 신용점수 조회 및 환산하는 방법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대출 접수시간 : 09:00~20:00

1.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여 신한 쏠(SOL)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고, 하단의 사진과 설명에 따라 대출을 진행해보세요!

2. 신한 쏠(SOL) 앱 실행 > 메인화면 하단 메뉴에서 [ 상품몰 ] 을 클릭 > 상품몰에서 [ 대출 ]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3. 대출 > 소액신용대출을 클릭 > ‘쏠편한 비상금 대출’의 [ 한도 바로 알아보기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 가능시간 : 09:00 ~ 20:00 외의 시간에는 대출 진행이 안됩니다.)

4. 쏠편한 비상금 대출의 소개글을 읽어주시고, [ 한도 알아보기 ] 버튼을 클릭 > 적합성·적정성 체크리스트를 선택해주세요.

5. 본인인증을 통해 대출한도를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 대출 진행을 완료하세요.

쏠편한 비상금대출 후기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의 특징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한도이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타 은행의 비상금대출 한도가 평균 300만 원인데 비해 아쉽게도 200만 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을 보면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 아니면 비상금 대출 심사 기준에 충족하지 못해 부결이 날 수도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조건에 맞아도, 하단의 거절 사유에 포함되면 대출심사에서 거절 날수 있습니다.

쏠편한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1. 통신 및 카드 요금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2. 대출 받는 자의 상환 능력을 넘어선 경우
  3. 대출금을 상환한 뒤 빠른 시일 내에 재 대출을 시도할 경우

신한은행 쏠 편한 비상금 대출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1금융권 타 은행의 비상금대출 확인해보세요.


대출은 수입과 지출을 고려해 계획적으로 진행하시고, 대출 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대출은 신용점수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신용점수 하락은 금융거래의 제약 또는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