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은?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 상품은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입니다. 먼저 채무통합이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무통합이란 여러 금융기관에 있는 대출계약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채무통합의 장점은 여러 곳에 분산된 대출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가 편하고 고금리 상품을 이용 중이라면, 금리가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대출 건수가 줄어들어 신용점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대출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의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100만원 ~ 1억원
대출금리연 6.9%~19.9%
대출기간12 ~ 120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 거치식
중도상환수수료 2.0%

대출 조건

대출 자격은 고금리 대출 보유로 저금리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으로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의 분산된 신용대출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의 신용대출 만 가능

대출 금리·한도

대출금리는 연 6.9%~19.9%로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출 한도는 100만 원 ~ 1억 원까지 가능하며, 당사 내부 기준에 따라 산정됩니다. 1억 원 이내의 어려 대출들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상환

대출 기간은 최대 120개월로 12개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간 또한 개인신용평점과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요. 대출 기간이 길기 때문에 매월 이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거치식입니다.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어 조기 상환 시 수수료 2.0% 부담이 있습니다.

  • 만기 1년 이상 : 중도 상환 원금 X 1%(부대비용) + 중도 상환 원금 x (중도 상환수수료율 – 1%) x 잔존 기간/(대출 기간 -30일)
  • 만기 1년 미만 : 중도 상환 원금 x 중도 상환수수료율 x 잔존 기간/(대출 기간 -30일)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신청방법

대출은 애큐온캐피탈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ARS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에 미리 제출 서류를 준비하길 바랍니다. 앱으로 대출 신청을 하면 해피콜 응답을 통한 본인 확인 및 재직 여부를 확인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 서류

구분내용
본인확인– 주민등록증 사본
– 운전면허증 사본
소득확인– 소득금액증명원
– 건강보험납부확인서
– 국민연금납부확인서
재직확인– 재직증명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대출은 아래 절차대로 진행됩니다.

  1. 간편한도조회 – 대출조건 확인
  2. 온라인 대출 신청 – 공동인증서로 대출 신청 or 1899-9911로 신청
  3. 구비서류 제출 – 위에 제출 서류 테이블 확인
  4. 해피콜 응답 – 본인 확인 및 재직 여부 확인
  5. 입금내역 확인 – 지정계좌로 대출금 입금

채무통합대출 비교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과 비교할 수 있게 같은 종류의 대출인 SBI 저축은행의 중금리 대환대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SBI 중금리 대환대출

SBI 중금리 대환대출은 현금서비스, 캐피탈, 보험, 신협 및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카드사 등 타 기관 대출을 이용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중금리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9% ~ 16.0%
대출한도최대 1.5억원
대출기간1년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2.0% (2년이내 상환 시)

SBI 중금리 대환대출 자격은 만 23~60세 내국인으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신용점수는
NICE 기준 350점 이상 (구 신용등급 10등급, KCB 기준 0~334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SBI 중금리 대환대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글을 참고하세요^^

> SBI 중금리 대환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마무리

오늘은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BI 중금리 대환대출과 비교했을 때 대출한도는 SBI 중금리 대출이 5천만 원 정도 더 높게 나오고, 대출 금리는 1%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대출 시 신용평점에 따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채무통합대출은 본인의 대출 관리와 신용점수 상승 등 유리한 점이 있지만, 신규로 계약되어 연장된 대출 기간으로 인해 총 납부할 이자는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기존의 이용 중인 대출 금리가 이 통합대출보다 낮다면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 갚는 날을 뒤로 미루는 일일뿐 원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 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