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총정리(+2022 최신)

피치 못할 사정으로 원금과 이자를 갚지 못해 연체가 되는 경우, 추가적인 대출을 기대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연체자의 상황에 따라 대출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일반은행부터 서민지원 대출까지! 아래 글을 끝까지 참고해 주세요!

먼저 본인이 현재 연체 중이라면 단기 연체자와 장기연체자 어디에 해당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장단기 연체 기준은 연체금액 및 연체일 수에 따라 나누어집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장/단기
연체 기준
기록
단기
연체
연체금액 30만 원 이상
연체일 수 30일 이상
– 변제 후 1년간 기록
– 5년간 연체 2건 이상인 경우 3년간 기록
장기
연체
연체금액 100만 원 이상
연체일 수 90일 이상
– 채무불이행 등재
– 변제 후 5년간 기록
소액
연체
10만 원 미만인 경우– 연체일수와 연체건수 상관없고 신용점수에 영향은 없음
연체금액 10만원 이상
연체일 수 5 영업일 이상
– 신용평가회사 및 금융사 연체기록 공유
– 2건 이상인 경우 신용점수 하락, 변제 후 3년간 기록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단기 연체자라면 비교적 대출이 수월합니다. 하지만 장기연체자라면 채무불이행 명부에 등재되며, 신용불량자가 되어 제도권에서 대출이 어렵습니다. 만약 현재 연체 초기 단계라면 아래 자 대출 해주는 곳에서 대출을 진행해서 변제하시길 바랍니다.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자! 그럼 가장 궁금하신 내용인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첫번째 보험계약대출은 약관대출이라고도 불리며, 보험 계약의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기존의 보험 해지 없이 대출을 실행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 조회 등 별도의 심사 절차 없이, 바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마다 대출금리나 해약환급금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만 있다면 장·단기 연체자도 가능합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해지환급금의 50% ~ 95%
대출금리연 10% 이내
대출기간보험계약 만기일까지
상환방식보험기간내 자유롭게 상환가

참고 > 보험계약대출 바로가기👆

예금담보대출

예금담보대출이란 예금·적금이 있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대출 상품으로 자신이 은행에 맡긴 예금 또는 적금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는 상품을 말합니다. 가입한 예금·적금 상품의 이율에 금리를 더하여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처음 대출을 실행할 때 가장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입니다.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 후 성실하게 상환 중인 분을 대상으로 생계자금을 대출해 주고 있습니다.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이라면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글을 참고, 자격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500만원
대출금리연 4.0%이내
대출기간최대 5년이내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참고 > 성실상환자 대출 바로보기 👆

대부업체 자동차 담보대출

다음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은 대부업체 자동차 담보대출입니다. 장·단기 연체자의 경우 개인신용평점을 평가하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자동차 담보대출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업체의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업체는 꼭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길 바랍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자동차 시세의 최대 @%
대출금리연 20%이내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 만기일시

참고 > 대부업체 자동차 담보 대출 바로보기 👆

새희망홀씨 대출

다음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은 새희망홀씨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 론은 근로자만 신청이 가능한 거에 반해 새희망홀씨는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직업에 상관없이 자격요건에 해당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글을 참고하여, 대출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연 6~10.5% 이하(은행별 상이)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참고 > 새희망홀씨 대출 바로보기 👆

햇살론15

단기 연체라면 햇살론15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낮은 신용점수로 인해 제도권에서 대출이 어려워 대부업 및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분들에게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하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에서 지원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글을 참고하세요!

구분내용
대출한도700만원 (단일 한도)
대출금리연 15.9% (단일 금리)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참고 > 햇살론15 대출 바로보기 👆

기업은행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

단기 연체라면 기업은행의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연체 15일 이상 3개월 미만의 연체 우려자 또는 연체자를 대상으로 대출 기간은 최대 10년으로 원금상환을 장기분할로 대환 하는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 >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 바로보기 👆

리드코프 신용대출

리드코프 신용대출은 일정한 소득 및 직업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만 20세 이상 ~ 60세 이하로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 원까지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무불이행(장기연체자)가 아니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100만 원 ~ 3천만 원
대출금리연 20% 이내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상환방식만기 일시상환

참고 > 리드코프 신용대출 바로보기 👆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다양한 대출을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단기 연체자라면 비교적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희망이 있지만, 장기 연체자라면 담보 없이 대출은 어렵습니다. 장·단기 연체자 또는 신용불량자라면 먼저 신용회복위원회에 연락하여,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ARS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상담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 신용불량자 대출 바로보기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