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5월 거절 후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과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입니다. 비상금대출은 갑작스럽게 소액이 필요한 경우에 많이 이용하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기존 심사와 달리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하기 때문에 무직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직자도 가능한 만큼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23.04.17에 최신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2023

구분내용
대출종류마이너스통장 대출
대출자격통신사 3사 이용고객, CB 1~6 구간
대출금리연 6.95 %
대출한도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마이너스 통장 방식 자유롭게 납입
중도상환중도상환해약금 없습니다.

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이며 CB 1~6 구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SKT,KT 고객은 통신등급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SKT,KT 통신등급 조회 하는 방법
  • CB구간 : 외부신용구간(NICE 또는 KCB) / 내부신용등급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대출 취급이 불가할 수 있음
  •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2. 우리 비상금대출 금리

적용금리는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대출기간, 취급금액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A)가산금리(B)기본금리(C=A+B)우대금리(D)최저금리(C-D)
고정금리 (12개월) / 3.53 %3.92 %7.45 %0.50 %6.95 %

현재 23.04.17 기준 최저금리는 6.95%입니다.

대출이자 계산하기

대출금 300만 원, 대출금리 7%,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로 월 상환액을 계산해 본다면? 매 월 17,500원씩 11회 납부하고 만기일에 원금과 나머지 이자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대출 실행 전에 대출이자를 계산해서 상환할 수 있는지 상황을 체크하는 게 우선입니다. 하단의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직접 계산해 보세요.

우대금리

  • WON뱅킹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 연 0.2%
  • 대출 미보유 고객 우대금리 쿠폰(신청일 기준 최초 1회) : 연 0.3%

3. 우리 비상금대출 한도

우리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대 3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최종 한도는 신용등급 및 채무상황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4. 우리 비상금대출 기간 및 상환

대출기간은 1년으로 상환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만기일시 상환하면 됩니다. 중도 상환 시 해약금은 없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대출 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SMS 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다음 단계 진행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감안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비뱅크 앱을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1. 위비뱅크 앱 다운로드

하단 링크로 접속해서 ‘위비뱅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아이폰(iOS)🔗앱스토어 바로가기

2. 비상금 대출 한도 조회

초기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좌측 [금융상품] 메뉴에서 [대출 – 우리 비상금대출]을 눌러주세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2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비상금대출 한도를 확인한 후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도조회 후 안내사항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후기를 종합해보자면 대출심사 시 거절되는 사유는총 4가지 정도 있습니다.

  • 첫번째, 통신요금 및 카드값 연체 이력이 있으면, 비상금대출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알뜰폰 사용자는 3사 통신사의 통신 신용등급을 받지못해 대출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 기존에 대출이력이 있으며, 추가로 대출을 받을때 상환 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 심사기준에 부결될 수 있습니다.
  • 네번째, 같은 상품을 상환한뒤 빠른시일내에 재대출 시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실행해보니 알뜰폰 사용자는 올원 비상금대출과 달리 우리 비상금대출은 휴대폰 본인인증 조차 불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성공 후기

대출 커뮤니티를 보면 우리 비상금대출 계약에 성공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다만 대출금리가 높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꼽고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처음이라면 아래 대안상품도 참고하시고 한도조회를 통해 대출금리와 한도에 대해 먼저 확인하시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상금대출의 경우 소액상품이라 웬만하면 한도가 다 나오지만 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확인은 필요합니다.

거절 시 대안상품은?

우리 비상금대출을 거절 당했다면 타 은행의 1금융권 무직자 대출 상품을 대안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3가지 케이뱅크, 토스뱅크, 농협의 비상금 대출 상품들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출에 자세한 내용은 하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58% ~ 10.18%
대출한도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고객입니다. 금리는 연 5.58% ~ 10.18%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41% ~ 15%
대출한도50 만 원 ~ 300 만 원
대출기간12개월(최대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입니다. 연 5.41% ~ 15%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 앱에서 토스뱅크 입출금 계좌만 개설하면 당일 비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85 ~ 6.85%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3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올원 비상금대출은 우리 비상금대출 같은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신용점수 상관없이 통신 3사를 이용 중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5.85 ~ 6.85%로 올원뱅크 앱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지금까지 1금융권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 대출을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즉시 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액이 급하신 분들이라면 1순위로 진행하면 좋은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ARS상담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상담가능시간09:00 ~ 18:00
우리은행 고객상담센터☎ 1599-5000 또는 1588-5000
위비뱅크 전용상담센터☎ 16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