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금리 및 한도(+거절후기, 5분 컷)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은 모바일뱅킹 앱 ‘카카오뱅크’에서 손쉽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 및 재직을 증빙하는 서류 또한 본인인증을 통해 스크래핑되어 제출되기 때문에, 기존에 대출 신청 절차를 간소화 시켜서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알면 좋은 정보’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3년 5월을 기준으로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하였으니 참고하세요!

금융뉴스 인기글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2023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억원
대출금리연 4.47%~ 8.22%
대출기간만기일시 1년, 원(리)금 1~5년
상환방식만기일시, 원(리)금균등분할

1. 대출 조건

신용대출 조건은 아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연 소득 3,500만원 이상
  • 재직기간 1년 이상(단, 일부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도 신청 가능)
  • 신용이 우량한 근로소득자

2. 대출 금리 및 한도

신용대출 금리는 연 4.47%~ 8.22%로 금융채 1년으로 기준금리 변동주기는 1년입니다. 대출금리는 23년 5월 4일 기준으로 최신 금리는 카카오뱅크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계약 전에 꼭 대출이자를 계산해보세요. 현재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5천만 원, 금리 6%, 대출기간 2년, 원리금균등분할로 대출을 실행한다면 매 월 상환금은 2,216,031원입니다. 대출이자 계산기를 활용해 직접 이자를 계산해 보세요!

대출 최대한도는 3억 원이지만, 보통 신용대출 한도는 최대 연 소득 2~3배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대출 기간 및 상환

대출 기간은 상환방식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 만기일시상환 : 1년(대출 만기 전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1~5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용대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류 제출을 위해 ‘공동인증서 또는 모바일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하단의 사진과 설명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대출 신청가능 시간은 365일, 23:30~00:30 시스템 점검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가능합니다.

1. 카카오뱅크 상품/서비스 접속하기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해서 바이오 인증(패턴)을 하고 메인화면 하단 메뉴에서 사각형 4개 아이콘을 터치하여 상품/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1

2. 신용대출/중신용대출 상품 페이지 접속하기

상단메뉴에서 ‘대출’ 탭을 선택하고 ‘신용대출/중신용대출’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2

3. 나의 한도 확인하기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소개 및 정보를 읽어본 후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3

4. 대출 신청하기

대출 신청절차를 확인한 다음 > 한도 금리 조회 > 재직/소득정보 확인(본인인증 필요) > 대출계약서 작성 > 대출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4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

1. 거절사유

카카오뱅크에서 명시한 거절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용점수가 좋아서 대출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고신용자들의 가계대출 관리 차원이라고 하는 데 다 같은 케이스는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후기

제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을 신청했을 때 심사에서 거절을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기존의 대출금을 상환하고 다시 대출을 재 신청했기 때문에 대출심사에서 부결이 났습니다. 알아보니 상환했던 대출이 시스템에서 아직 처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중복이 되어 심사에 거절을 당한다고 합니다. 또 카드 및 핸드폰 이용요금 연체 그리고 상환능력을 벗어나는 경우 대출심사에서 거절당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승인후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을 23년 1월에 승인 난 후기를 보면 국민은행 신용대출 6.5%에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로 갈아탔더니 대출금리 5.5%로 인하되었다고 합니다.

기대출 5천만 원에서 4천만 원으로 감액 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실행 한도 4천만 원, 대출금리 5.1% 승인 후기 있습니다.

4. 연장후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연장은 만기 1개월 전에 알림이 오며 연창 버튼을 클릭해서 연장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변경되는 금리가 표시됩니다. 22년 5월에 계약한 신용대출이 연장 시점에 4.5%→ 23년 5월 5.3%로 올랐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