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금리, 한도 후기까지

토스 뱅크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같은 모바일 뱅크로 대한민국 스무 번째 은행입니다. 결제 서비스 앱 토스에서 만든 은행으로 1금융권 은행에 포함됩니다.

오늘 소개할 대출은 바로 토스뱅크의 신용대출입니다. 최대 한도 무려 2억 7천만 원으로 통 큰 한도 덕에 토스뱅크 신용대출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신용대출 조건, 금리&한도 비교, 신청 방법, 대출 후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토스뱅크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소 1백만 원 ~ 최대 2억 7천만 원
대출금리연 3.76% ~ 15.00%
대출기간상환방식에 따라 1 ~10년
상환방식만기 일시 1년 / 원리금 균등분할 : 1~10년

대출 조건

토스뱅크 신용대출 대출 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급여 소득자로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 연 소득 1천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래 항목 중에 하나라도 포함된다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연체, 부도 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 사기 및 사고,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대출 금리

토스뱅크 신용대출 금리는 연 최저 3.76% ~ 최대 15.00%입니다. 최종 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입니다. 기준금리는 변동주기 3개월, 6개월, 12개월 중에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기간 이내에 변동되는 기준 금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출 한도

토스뱅크 신용대출 한도는 최소 1백만 원 ~ 최대 2억 7천만 원 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토스뱅크가 만들어진지 얼마 안되서 대출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최종 한도는 개인의 신용평점,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신청하신 금액에 따라 DSR 규제 적용 시 대출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5천만원 초과 대출 신청시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 대출 금액 5천만 원 초과 → 7만 원(고객 50% 부담)
  • 대출 금액 1억 원 초과 → 15만 원(고객 50% 부담)

대출기간 상환

대출 기간은 상환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분내용
만기 일시 상환1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1~10년

대출 기간 동안 원금을 중도 상환해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

이제는 토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 대출 신청은 토스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365일 06시부터 23시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을 받으려면 *토스 뱅크 계좌 개설이 필수입니다. 그럼 하단의 그림 및 설명을 차례대로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 3분만에 토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토스 앱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자동적으로 서류가 제출됩니다.

1.토스 앱 실행

본인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하단의 링크로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OS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 (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신용대출 선택

토스 앱에 접속해서 우측 하단 [전체] 아이콘을 터치, [대출 – 토스 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터치합니다. 빌리기 메뉴에서 [신용대출]을 터치합니다.

2. 신용대출 선택

3. 신용조회 동의

신용대출 상품 설명을 읽어본 후 [연 소득, 상환방식, 기대출, 대출 목적]을 설정하고, 신용조회 동의를 진행하세요.

3. 신용조회 동의

4. 한도확인 및 실행

신용대출 한도를 확인한 후 신용 대출을 신청하세요. 추가로 연체 시 대출금이 빠져나갈 계좌를 연결하시고, 신용 대출을 실행하세요.

4. 한도확인 및 실행

토스뱅크 신용대출 부결 사유

토스뱅크에서 신용대출 부결 시 나오는 메시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학생, 주부, 프리랜서인 경우 매달 고정적인 수입을 알 수 없어서 신용대출 심사가 어려워요 → 무직자는 대출이 어렵다
  • 최근에 이직한 경우 3개월 이상 소득이 증명되는 서류가 쌓여야 대출을 심사할 수 있어요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직장인이지만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거나, 직장인은 아니지만 국민건강보험 임의 계속 가입자인 경우에는 신용대출 심사가 어려워요. → 일용직 근로자는 대출이 어렵다.

추가적으로 신용대출 부결사유를 찾아보자면,

  • 기존에 받은 대출이 상환능력을 넘어섰다.
  • 카드값, 공과금, 통신비 등 연체하고 있다.

등이 있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대안상품

토스뱅크 신용대출 부결 시 타 은행의 신용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케이뱅크도 같은 1금융권으로 신용대출 상품끼리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와 한도 자격조건을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선택하세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원
대출금리연 4.042% ~ 9.800%
대출기간1,3,5,10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재직기간 1년 이상,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라면 대출 이 가능합니다. 세 개의 신용대출 중에 최저금리가 가장 높고, 최대 한도가 가장 낮습니다.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는?

케이뱅크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억 원
대출금리연 3.40% ~ 7.92%
대출기간최장 5년 / 1년(최장 10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 신용대출은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며,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40% ~ 7.92%, 대출한도는 최대 3억 원으로 세 개의 신용대출 비교 시 가장 낮은 금리와, 가장 큰 대출한도로 보입니다.

> 케이뱅크 신용대출 후기는?

카카오뱅크 vs 케이뱅크 vs 토스뱅크

구분카카오뱅크케이뱅크토스뱅크
대출금리4.042% ~ 9.8%3.40% ~ 7.92%3.76% ~ 15.00%
대출한도1억 원3억 원2억 7천만 원
소득기준연 소득 2,000만 원연 소득 2,000만 원연 소득 1,000만 원
재직기간1년 이상6개월 이상3개월 이상

대출금리는 케이뱅크가 가장 낮았으며, 대출 한도도 케이뱅크가 가장 높았습니다. 토스 뱅크의 장점은 대출 자격인 소득기준과 재직기간 조건이 낮다는 점에 있습니다.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타 모바일 뱅크 신용대출과 비교 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보입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

토스 뱅크 신용대출을 신청해 봤습니다. 처음 한도 조회 시 한도 6천만 원 금리 6%대로 나왔는데요. 직접 신청해 보니 한도 4천800만 원에 금리 6%가 나왔습니다. 대출 한도는 아무래도 저도 기대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DSR에 따라 차등 적용된 것 같습니다. 요즘엔 신용대출 한도가 연봉에 1.2~1.5배 정도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신용 대출 신청 과정은 다른 상품과 비교해 봐도 굉장히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또 한 대출 조건인 소득기준 및 재직기간이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낮은 편이기 때문에, 신용대출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365일 가능하며, 06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 오늘은 토스 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대안상품, 후기까지 알아봤습니다. 한도조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 및 금리를 확인, 비교하시고 대출을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