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이자, 장단점 알아보기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내 돈을 잠시 주차해서 보관하면 수시로 입출금 하면서 이자를 챙길 수 있는 통장으로 단기적으로 예금하기에 제격인 예금상품입니다. 금리 변동이 심한 이때 더욱 곽광을 받고 있는 상품인데요.

오늘은 파킹통장 열풍에 가장 앞서 있는 토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설 방법부터 금리, 월 이자, 장단점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입출금 통장은 모두에게 조건 없이 연 2.0%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잠깐만 예치해도 이자를 주는 통장을 파킹통장이라고 부릅니다. 토스뱅크 통장은 이자도 매일 지급 가능합니다.

가입대상

만 17세 이상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를 원칙으로 합니다. 현재 국내에 거주하면서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이라면, 토스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혜택

  1. 토스 뱅크에서, 타행으로 이제 및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2. 모든 은행, 편의점 등 ATM기 입금/이체/출금 수수료 면제

예금자보호법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자

구분내용
1억 원 이하연 2.0%
1억 원 초과연 0.1%

매일 최종 잔액을 기준으로 이자가 붙고, 매월 세 번째 주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하여 매월 세 번째 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정기 지급일 이전에도 매일 결산하여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이자 계산하기

월 이자는 일반과세 15.4%가 적용됩니다.

예치금액이율월 이자
1천만 원2%14,100원
5천만 원2%70,500원
1억 원2%141,000원

토스뱅크 파킹통장 장단점

장점

  • 매일 이자 정산이 가능하다.
  • 우대금리 없이 2% 금리가 가능하다.
  •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다.
  • 예치금액 1억 원까지 금리가 적용되어 타 은행과 비교시 굉장히 크다.

단점

토스뱅크 파킹통장 단점은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없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굳이 꼽자면 토스 뱅크에서 이렇게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데 문제는 없는 건지 뱅크런이 일어나는 건 아닌지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저축은행에서는 파격적인 파킹 통장을 출시했다가 제한을 걸거나 금리를 내렸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토스 뱅크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2%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함도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되기 때문에 5천만 원까지만 예금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파킹통장 비교

은행상품명예치금액금리
👉토스뱅크토스뱅크 통장1억 원 까지2%
OK 저축은행OK 읏통장500만 원까지3%
페퍼저축은행페퍼스 파킹통장300만 원까지2%
웰컴저축은행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5천만 원까지3%
하나저축은행하이하나보통예금3천만 원까지2.5%
BNK저축은행타이거 파킹통장500만 원까지2.2%
케이뱅크플러스 박스3억 원까지1.3%

📑파킹통장 바로가기 모음

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들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은 토스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설명에 따라 진행하면 3분이면 통장 개설이 가능하니 천천히 순서대로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 타 금융기관(증권, 저축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영업일 20일 이내에 신규 개설이 제한됩니다.
  • 준비물 : 신분증, 타 은행 계좌, 스마트폰, 토스 앱

1. 토스 앱 실행

본인 스마트폰 OS에 맞춰 하단의 링크로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OS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 (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토스뱅크 계좌개설

토스 앱 메인화면 우측 하단 [전체] 아이콘 터치한 후, 상단 [토스 뱅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다음 토스 뱅크 계좌 개설을 진행하세요.

2. 토스뱅크 계좌개설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 정보 입력

이용약관을 전체 동의한 후, 개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다음 대출에 필요한 [직업, 거래 목적, 자금 출처]를 설정하세요.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 정보 입력

4. 비빌번호 설정 및 신분증 제출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4. 비빌번호 설정 및 신분증 제출

5. 계좌 인증 및 개설완료

토스 앱에 등록된 타행 계좌 또는 직접 입력한 계좌로 1원을 입금 받아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토스 뱅크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5. 계좌 인증 및 개설완료

6. 한도해제하기

계좌를 방금 개설했다면, 송금 한도가 200만 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측 상단 [관리] 아이콘 터치, [계좌상태 – 한도계좌 – 해제하기]를 터치합니다. 서류 제출에 동의하고 한도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6. 한도해제하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후기

위에 파킹통장 비교를 보면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 가장 좋아 보이는데요. 토스뱅크 통장과 다른 점은 바로 우대금리 조건입니다.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자동이체 등록 및 매월 급여이체가 인증되어야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우대금리 조건 없이도 금리 2%를 보장 받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파킹 통장은 장기간 예금에 어울리는 상품이 아닙니다. 1년 이상 예금한다면 금리 혜택이 더 높은 적금 상품을 이용하세요. 파킹 통장은 자금의 사용 용도 별로 나누어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