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개설 방법, 금리, 후기까지

파킹통장은 잠시 통장에 예금(주차)을 해도 예금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입출금 통장 상품입니다. 그래서 많은 저축은행들이 앞다퉈 큰 혜택을 내세워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페퍼스 파킹통장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은행 별 파킹통장 비교까지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페퍼스 파킹통장

하루만 맡기셔도 이자를 지급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영업점 방문 없이 개설 가능한 비대면 전용상품입니다.

구분내용
가입대상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개인고객에 한정1인 1계좌
금리– 3백만 원 이하 연 2.0%
– 3백만 원 초과 연 1.5%
한도최고 2억 원까지

수수료 면제

  • 인터넷/모바일 뱅킹 수수료 면제
  • 금융기관 자동화기기(ATM) 출금(이체) 시 이용 수수료 월 5회 면제 (단, 비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제외)
  • 체크카드/현금카드 보유 시 전국 GS25 편의점 내 CD/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단, 효성티앤에스 CD/ATM에 한해 서비스 제공)

예금자보호법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페퍼저축은행 가입 조건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이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1.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
  2.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소지
  3. 본인 명의 휴대전화 보유
  4. 20 영업일 이내 타 금융회사 입출금 계좌를 개설한 이력이 없는 경우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파킹통장 금리는 예치금액 3백만 원 이하면 금리 연 2.0%가 적용되고, 예치금액이 3백만 원을 초과하면 금리 연 1.5%로 구간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자지급시기는 매 분기 마지막 월 셋째 주 토요일을 결산 기준일로 하여 다음날 원금에 가산 결산 기준일 익일부터 결산 기준일까지 기간을 이자 계산 기간으로 하고, 매일 최종잔액에 대하여 영업점에 게시한 이율로 계산됩니다.

예상 월 이자 계산

매 분기 마지막 월(3,6,9,12월)의 세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 날에 원금 가산

계산 조건

예치금액계약기간금리이자구분과세구분
3,000,000원1개월2%월이자지급식일반과세(15.4%)

계산 결과

예치금액이율세전이자세금월 이자
3,000,000원2%5,000원770원4,230원

*300만 원을 페퍼스 파킹통장에 예금 시 금리 2%를 적용되고, 매월 이자 4,23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 은행 파킹통장 비교

은행상품명예치금액 금리
OK 저축은행OK 읏통장500만 원까지3%
토스뱅크입출금 통장1억 원까지2%
페퍼저축은행페퍼스 파킹통장300만 원까지2%
웰컴저축은행웰뱅 모두페이 통장500만 원까지3%
하나저축은행하이하나보통예금3천만 원까지2.5%
BNK저축은행타이거 파킹통장500만 원까지2.2%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한도 최대 2억 원까지 1.5%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도 1억 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금리 0.1% 정도 적용되니 비교해 보면 적용한도가 매우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만들기▼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개설방법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파킹통장은 디지털페퍼 앱에서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그림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1. 디지털페퍼 앱 실행

휴대폰 기종에 따라 디지털페퍼(페퍼저축은행)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OS링크
갤럭시, LG (안드로이드)🔗다운로드
아이폰 (ios)🔗다운로드

2. 페퍼스 파킹통장 접속

앱 메인화면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상품 메뉴에서 [예금상품 – 페퍼스 파킹통장] 상품가입 창에 접속합니다.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2. 페퍼스 파킹통장 접속

3. 페퍼스 파킹통장 계좌개설

페퍼스 파킹통장 설명을 읽어본 후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하시고, 신청 조건 확인을 진행한 후 순서에 따라 개설을 준비하면 됩니다. 20일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 이 단계에서 넘어갈 수 없습니다.

3. 페퍼스 파킹통장 계좌개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관련질문

Q. 페퍼스 파킹통장도 신규 계좌개설 제한에 걸리나요?

타 금융기관의 입출금 계좌 개설 시 20 영업일 동안 추가로 계좌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Q. 이자 지급일이 언제 인가요?

매분기 마지막 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 원금에 가산됩니다.

Q.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영업점에 내방해서 해지를 진행합니다.

Q. 300만 원을 초과하면 금리 적용이 어떻게 되나요?

1천만 원 예금 시 3백만 원은 금리 2%가 적용되고, 초과 금액 7백 만 원은 금리 1.5%가 적용됩니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후기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최대 장점은 예치금액 2억 원까지 1.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타 은행 파킹통장과 비교해 봐도 적용 한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저축은행이라 예금에 불안한 점이 있으신 분들도 있지만 예금자 보호법으로 인해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파킹통장의 사용 용도는 투자 목적에 맞지는 않습니다. 금리가 좋아도 적금 상품보다는 낮기 때문인데요. 투자 목적이라면 파킹통장 대신 적금통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파킹통장은 중도금, 계약금 등 목돈을 사용하기 전에 잠시 예금해서 이자를 챙기는 방식으로 이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