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자격 및 모바일 신청방법

서민지원 대출상품인 ‘하나은행 새희망홀씨’는 타 은행의 새 희망 홀씨 상품 중에서도 가장 많이 찾는 상품입니다. 많이 찾는 이유를 뽑자면, 짧은 재직 조건으로 딱 1개월만 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여, 사회 초년생 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에서 판매 중인 하나 새희망홀씨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새희망홀씨2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를 위한 무보증, 무담보, 신용대출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구분설명
대출종류신용대출
대출자격–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신용점수 상관X)
–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인자(신용등급 6등급 이하)
대출금리 연 7.934 %
대출한도 1백만 원 ~ 3천만 원
대출기간5년이내
상환방식– 5년이내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만기상환 시 부분 상환 가능 30% 이내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자격

  • 대출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있는 자
  •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신용점수 상관X)
  • 3,500만 원 초과 4,500만 원 이하인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일 시 가능(22년 기준 신용등급 6등급 이하는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 단. 하나원큐 새희망홀씨2는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의 근로소득이 있는 자만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금리 한도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금리는 현재 7.934%입니다. 감면 금리는 부수거래 항목별 감면금리와 기타감면 항목별 감면금리를 합산하여 최대 1.0% 범위내에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 급여이체(0.3%), 주택청약종합저축납입(0.2%), 제휴카드 결제, 기타 자동이체, 적금상품납입, 하나원큐 이체(각 0.1%)
  • 연 0.1% : 3자녀 가정, 청년층(만 29세 이하), 고령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금융교육 이수자 
  • 연 0.2% : 기초 생활수급권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4자녀 이상 가정

대출한도는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모바일 신청방법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상품은 지점 방문없이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순서와 설명에 따라 대출을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 하나원큐 앱,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1. 하나은행 앱 실행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하나은행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앱에 접속합니다.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아이폰(iOS)🔗앱스토어 바로가기

2. 대출 페이지 접속

하나원큐 앱 메인화면 하단에 [상품] 아이콘을 터치 ▷ 상단 메뉴바 우측으로 스크롤 해서 [대출] 메뉴를 터치 ▷대출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려 [신용대출]을 터치하세요.

2. 대출 페이지 접속

3. 새희망홀씨2 신청하기

팝업창에서 [서민금융] 아이콘을 터치 ▷ [하나 새희망홀씨2] 상품을 터치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대출을 진행합니다.

3. 새희망홀씨2 신청하기

4. 본인인증 진행

휴대폰 본인인증 ▷ 적합성 체크리스트 동의 ▷ 약관 설명서 동의 ▷ 기본 정보 입력 ▷ 공동 인증서 인증 ▷ 대출 신청하기

5. 대출 심사 진행

신청이 확인되면 콜센터 또는 영업점에서 전화 연락드립니다. 대출 신청 내용에 대하여 은행 심사가 진행됩니다. 대출 승인이 나면 최종적으로 고객이 대출을 실행합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서류

제출서류는 ‘대출 신규서류 전송’ 메뉴에서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원큐에서 서류전송이 불가한 경우, 팩스전송 (1688-7384) 및 영업점 직접 제출도 가능합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등·초본,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자격에 따라 신청 시 필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후기

지금까지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를 알아봤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저신용, 저소득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해 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해서 꼭 감면금리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는 새희망홀씨2의 취급은행 별 금리 비교로 실행 전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금리
국민은행연 5.58% ∼ 6.58%
신한은행연 7.96% ~ 8.96%
우리은행연 6.77%
농협은행연 6.49% ~ 6.69%
기업은행연 2.822% ~ 9.5%
SC제일은행연 6.23% ~ 10.50%

새희망홀씨는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현재 본인이 저신용자라면 시중은행의 신용대출을 실행한다면 이보다 더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비교적 낮은 금리로 제공하는 정부지원 상품 새희망홀씨를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후기에 의하면 조건이 승인율이 그나마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의 소득 및 재직 기준에 맞춰 대출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정비지원 서민대출

새희망홀씨 이외의 서민정책 금융상품은?

  1.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고금리 대안대출 햇살론15 바로가기
  2. 근로자를 위한 대출 최대 2천만 원 근로자햇살론 바로가기
  3. 신용도 부처개선이 된 사람을 위한 추가대출 햇살론뱅크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