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금리,한도)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인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전세자금대출은 최대한도 222백만 원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대출한도에 붙는 조건과 타 은행보다 비교적 높은 금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본 포스팅은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금리와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구분내용
대출종류전세자금대출
대출자격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국민인 거주자(자세한조건은 아래)
대출한도최대 2억2천2백만원, 임차보증금 80%이내
대출기간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최대 2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3.65%~4.208%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대출금리

우대금리

  •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예 : 취업, 승진, 재산증가, 개인신용평점 상승)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금리인하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영업일 이내(고객에게 자료의 보완을 요구하는 날부터 자료가 제출되는 날까지의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에 금리인하요구 수용 여부를 통지해드립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두 가지 조건 중 적은 금액으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1. 임차(전월세)보증금의 80% 이내
  2. 신청인 연간소득의 최대 3.5배 이내

ex)연봉 3천으로 전세 2억짜리 집에 들어간다면 : 연봉 3.5배 이내인 한도 1억5백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대출대상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국민인 거주자로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손님

  1. 임차(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지방소재 가구는 3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손님
  2. 임차(전월세)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19세 이상의 세대주
  3. 세대주와 동일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 중 다음 하나에 해당하는 손님(배우자, 직계존비속 및 그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그의 배우자)
  4.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을 체결한 손님
  5. 스크래핑으로 재직 및 소득확인이 가능한 재직 1년 이상 근로소득자
  6. 기존 전세자금대출이 없는 손님 단, 이사하면서 기존 전세대출을 상환하는 경우는 가능

대상주택

아파트, 연립/다세대주택, 단독/다가구주택, 주거용오피스텔(미등기 주택, 다중주택, 제외)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연장

  •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최대 20년까지 연장 가능)
  • 대출만기 시 자동연장 되지 않으며, 임대차계약내용 변경(종료) 및 신용도 및 주택 보유수, 주택가격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만기 1개월 전에 대출 관리점으로 사전 상담 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대출신청시기

신규 계약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날로 부터 3개월 이내 (임대인계좌로 입금하는 경우만 가능)

모바일 앱 신청방법

준비물 : 하나원큐 앱,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순서와 설명에 따라 대출을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1.하단의 배너를 클릭해서, 하나원큐 앱을 다운로드 > 앱에 접속합니다.

2. 하나원큐 메인화면 접속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 좌측 메뉴 [상품가입] 버튼을 클릭 > [대출] 을 클릭하세요.

3. 대출 메뉴에서 [전세대출] 상품을 클릭 >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한도조회] 버튼을 클릭해서 대출을 진행해보세요.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서류

  • 확정일자부 전·월세계약서(원본)
  •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등

대출심사에 필요 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금리와 임차보증금 %가 높기 때문에, 먼저 알아보시고 시중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고려하길 추천드립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질문 주시고, 전세자금대출 글을 보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같이보면 좋은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