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개설방법 금리 한도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이란 이름의 신용대출 상품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방식에 따라 대출 금리 및 한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의 대출 상환 계획에 맞춰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중에 유리한 방식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 마이너스통장 vs 신용대출 차이)

본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및 개설 방법, 금리 한도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 종합통장 자동대출

※ 21.08.31일 부로 KB STAR 신용대출 상품은 판매 종료를 하였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23.04.17 최신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2023

국민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은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에서 종합통장 자동대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1억 원이내
대출금리연 5.62%~
대출기간일시상환(1년/최장10년)
상환방식일시상환

1.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현 직장에서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은행이 선정한 우량 직장인 및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의 일반 직장인이 대출 대상에 해당이 됩니다. 단 최종합격자를 포함한 정규직 공무원, 중사이상의 군인, 교사는 재직기간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대출 금리는 최저 5.62% 입니다. (*종합통장 자동대출의 경우 금리 0.5% 가산됨) 최종 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및 실적 연동 우대금리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이자 계산하기

마이너스 통장은 통장에 마이너스가 찍힌 금액만큼과 기간에 따라 이자가 부과됩니다.

대출금 – 5,000만 원, 대출금리 6%,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월 상환액을 계산해 본다면? 매월 250,000원 씩 11번이자만 상환하다 만기일에 남은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 실행 전에 대출이자를 계산해서 상환할 수 있는지 상황을 체크하는 게 우선입니다. 하단의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직접 계산해보세요.

우대금리 혜택

조건금리인하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최고 연 0.3%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연 0.3%
적립식예금(30만원 이상) 보유 우대연 0.1%
자동이체(3건 이상) 실적 우대연 0.1%
 KB 스타뱅킹 이용 우대연 0.1%

종합통장 자동대출의 경우 한도 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 0.4% p)가 대출 신규 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며, 이후 한도 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 적용됩니다.

3.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마이너스 통장으로 대출할 시 한도는 최대 1억 원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단 재직기간 1년 미만의 사회 초년생은 최대 5천만 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최근 2년이내 신용카드 실적 및 최근 3년이내 대출 실적이 없는 고객은 최대 3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4.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기간 및 상환

종합통장 자동대출 기간은 1년 단위로 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은 2가지 중에 하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일반 방식 한도거래 대출 (종합통장 자동대출)
  2. 약정한도 증감 방식 한도거래 대출(내 맘대로 통장 자동대출)

기본은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매월 이자만 상환하다 만기일에 원금과 나머지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국민은행 KB 직장인 든든 신용대출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신청과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또는 KB 스마트 대출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금리, 한도 조회 및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스샷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1. KB스타뱅킹 실행

스마트폰 기종 별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KB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아이폰(iOS)🔗앱스토어 다운로드

2.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선택

KB스타뱅킹 앱 메인화면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을 터치한 후, [뱅킹 – 상품가입 – 대출 – 신용대출]을 순서대로 터치하시고,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신청]을 터치하세요.

3. 대출 정보 확인 및 체크 리스트 확인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상품 특징 및 금리, 한도, 신청 절차를 확인하시고,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 를 터치하시고, [금소법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주세요.

4. 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개인정보 및 대출 질문을 입력하시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5. 대출 실행

서류제출은 필요 없습니다. 행정정보조회 확인되지 않는 경우 추가적으로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절차에 따라 대출을 실행하세요.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부결 시 대안상품

국민은행 종합통장 자동대출 상품이 부결된다면, 대안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는 비대면으로 마이너스 통장 한도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대출 3가지입니다. 각 대출 별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자세한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억 원
대출금리5.47% ~ 9.6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2.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 원
대출금리6.07% ~ 14.2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연 소득 1천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3.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3,000만 원
대출금리4.595% ~ 7.17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3,5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3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많이 하는 질문

Q.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연장이 궁금합니다.

대출 기한 연장은 대출 만기일 1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며, 만기일 전까지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기한 연장 절차를 진행하셔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자동 기한 연장 대상으로 선정 시 자동 기한 연장에 대해 동의하는 경우 자동 기한 연장 처리됩니다.

Q.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부결 사유가 궁금합니다.

  • 연체, 회생, 파산, 면책 등 기록이 있는 경우
  • 대출금, 카드값, 공과금, 통신비 등 연체를 하는 경우
  • 현재 기대출이 많은 경우
  •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Q.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이 궁금합니다.

  • 영업점 방문 한도 증/감액 신청
  • KB 인터넷뱅킹 : 개인뱅킹 > 금융상품 > 대출 > 대출 관리 > 내 맘대로 통장자동대출 한도 증/감액
  • KB 스타뱅킹 앱 : 전체 메뉴 > 대출 > 관리 > 내 맘대로 통장자동대출 한도 증/감액)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후기

현재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가서 처음에 실행했을 때 5%였는데 현재 금리는 7% 정도 됩니다. 기대출 있으신 분들은 8%까지 나오는 걸로 봐서 확실히 금리가 많이 올랐습니다. 특히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기간 연장 시 대출 금리가 확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민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은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에서 종합통장 자동대출 방식으로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금리가 0.5% 더 높고 이자가 복리로 늘어나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환 계획이 1년 이상이라면, 신용대출 방식으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마이너스 통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하고, 상환금 부담이 적어서 그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마이너스 통장이 신용대출보다 더 많은 이자를 지출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꼭 계산해 보시고 본인 상환계획에 맞춰 대출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이 처음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