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비상금대출 KB비상금대출 이자, 한도는?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국민은행에서 KB리브 간편대출을 종료한 후 22년부터 새롭게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하였는데요. 바로 ‘KB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한도 3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신용대출, 한도 대출보다 조건이 낮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금리, 한도, 자격조건, 신청방법, 신청 후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전이 필요한 무직자라면 지금 아래의 상품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23.04.19 최신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담보 소액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6.02%~
대출한도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상환방식일시상환

1.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국민은행 비상금 대출 자격요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증권 발급 기준은 정확히 알려진 내용은 없지만 정상적인 금융거래를 하고 있다면 대출 시 자동으로 발급된다고 합니다.

금융 거래 실적 : 신용카드 발급 사용, 공과금 납부, 휴대폰 이용, 대출 이력 등

2.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금리

KB 비상금 대출 상품의 최종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입니다. 기준 금리는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금리로 적용됩니다.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 기간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최저 6.02%부터 시작합니다.

제가 직접 KB 스타뱅킹에서 한도조회를 해본 결과 금리 6.6%가 나왔습니다. 타 은행과 비교해 봤을 때 6~7%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 계산하기

KB 비상금 대출을 실행할 경우 6~7% 수준으로 금리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금액 300만 원, 대출금리 6%로 대출 계약을 진행한다면 납부해야 할 월 이자는? 15,000원이며, 총 대출이자는 180,000원입니다.

매 월 15,000원 씩 이자를 납부하다 만기일에 원금과 나머지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한도조회를 통해 미리 금리를 확인하고 매월 납부할 이자를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계산해 보세요.

3.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타 은행 비상금 대출 상품과 비교해 보면 평균 수준입니다. 최종 한도는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가능 금액 이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웬만하면 300만 원 나온다고 합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KB 비상금 대출은 종합통장 자동대출(마이너스 통장)로 일시상환 방식 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KB 비상금 대출은 KB 스타뱅킹 앱, 인터넷 신청, 영업점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당연히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대출은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심사는 9시부터 17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1. KB스타뱅킹 앱 다운로드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아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KB 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하세요.

2. 대출 메뉴 접속하기

KB 스타뱅킹 앱 메인화면 하단 [금융상품] 아이콘 터치한 후, 금융상품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상품 카테고리에 [대출] 아이콘 터치, 대출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대출상품 더 알아보기에 [신용대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대출 메뉴 접속하기

3. KB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신용대출 페이지에서 KB 비상금 대출 [신청] 버튼 터치, 신청 안내 페이지에서 [대출신청] 버튼을 터치하세요.

3. KB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4.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하기

금소법 체크리스트 입력 ▷ 이용약관 동의 ▷ 휴대폰 본인인증 ▷ 신청 정보 입력 ▷ 정보 입력 내역 확인하기(금리, 한도 확인)

4.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하기

5. 대출실행

최종적으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약정을 실행하면 대출이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만약 위에 신청방법을 따라 하셨는데 부결이 났다면 아래서 제안하는 대안상품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두 대출은 통신 등급을 기준으로 대출심사가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소득 증빙, 재직기간 증빙이 필요한 신용 심사와 달리 통신사 3사에서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이용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85 ~ 6.85%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농협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 상품으로 NH뱅킹, 올원뱅크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오로지 통신등급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 진행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통신등급은 통신 3사에서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면 산정되는 등급입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최저 연 7.26 %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 자유롭게 납입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로 위비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올인 비상금 대출처럼 정상적으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통신 등급이 산정되어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 설명은 하단의 글을 참고하세요.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KB 비상금대출’ 을 알아봤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소액대출의 한 종류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장 많이 찾는 대출입니다. 제가 직접 KB 스타뱅킹 앱에서 비상금 대출을 신청해 보니 5분 정도 걸렸습니다.

저에게는 기대출이 현재 5천만 원 정도 있는데 한도는 최대치로 3백만 원이 나왔고, 최종 금리는 6.55%가 나왔습니다. 요 근래 금리가 인상하면서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의 금리도 5% 이상으로 다 올라왔기 때문에 평균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이 많기에 선택지가 늘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조건으로 있는 대출들은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 있는데요. 이 상품들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 위에 소개해 드린 통신등급 대출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