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KB 처음EASY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후기

오늘 YKNEWS에서는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KB 처음EASY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 사업소득원천징수대상자, 전업주부, 은퇴자 등에게 맞춤형 대출 상품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대출 대상, 금리, 대출한도 및 기간과 상환 방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 KB 처음EASY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000만 원
대출금리연 7.02~8.06%
대출기간최장 10년
대출상환일시상환, 분할상환

1. 대출대상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 사업소득원천징수대상자 또는 재직 또는 사업사실 확인이 불가한 전업주부, 은퇴자 등이 대출 대상에 해당됩니다.

  1. 재직 또는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 1년 미만(현재 직장/사업장 기준)
  2. 최근 3개월 소득발생자 또는 최근 3개월 국민연금/건강보험료 납부자

일정 소득 이상인 경우 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7.02~8.06% 수준으로 우대금리 혜택은 최대 0.9%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혜택으로는 KB신용카드 이용 실적 0.3% / 급여 이체 0.3% / 예금계좌 보유 0.1% / 자동이체 0.1% / KB 스타뱅킹 이용 0.1%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신용점수가 제대로 산정되지 않기 때문에 8%로 월 이자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사회초년생이 대출금액 1,000만 원/ 대출금리 8% / 12개월 /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을 실행하면 월 상환해야 할 이자는? 66,667원입니다. 총 대출이자는 800,000원입니다. 대출 이자는 직접 계산기를 이용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 원으로 대상자 별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1. 직장인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 사업소득원천징수대상자 : 최대 1,000만원
  2. 아르바이트생, 전업주부, 은퇴자 등 : 최대 700만원

4. 기간 및 상환

마이너스 통장인 경우 만기일시 상환 방식으로 1년 계약으로 최장 5년까지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로 실행하는 경우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까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에 최대 30%이내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원금균등분할상환 : 대출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으로 이자는 줄어든 원금에서 계산하기 때문에 상환 금액은 계속 감소하게 됩니다.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번 일정금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일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신청방법

이제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KB 처음EASY 신용대출)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처음EASY 신용대출은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점 방문예약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출 전에 꼭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영업점 방문예약을 신청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후기

국민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처음EASY 신용대출은 아직 소득 및 재직기간이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사회초년생이나 초기사업가 등에게도 유용한 대출 상품입니다.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의 경우 최대 한도가 300만 원 수준이지만 처음이지 신용대출은 최대 1천만 원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대출 답게 기존의 재직기간 1년 이상일 때 받을 수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과 비교하면 금리가 높기 때문에 월 상환금을 생각하고 대출을 실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후기로는, 국민은행 사회 초년생 대출이 취직, 사업 초기에 생활비나 사업 자금 등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기준금리가 낮지 않은 점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월 상환금을 고려해야 하며, 신용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금리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점을 고려하면 국민은행 사회 초년생 대출은 사회 초년생들에게 나쁘지 않은 대출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