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파킹통장 만들기, 이자 1.5%, 후기 총정리

오늘 소개해 드릴 금융 상품은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마이핏 통장’ 입니다. 파킹통장은 예치 기간이 정해져 있는 적금과 달리 잠깐만 예금을 하더라도 이자를 챙길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요즘처럼 금리 변동이 심할 때는 장기간 예·적금을 넣기 애매한 시기입니다. 이때 파킹 통장이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통장 쪼개기로 사용할 국민은행 파킹통장 개설 및 이자 후기까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마이핏 통장’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마이핏 통장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KB 마이핏 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입니다. 기본 금리는 0.1% 지만 비상금 박스를 이용하면 1.5% 이율을 2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 박스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 박스와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와 비교될 수 있습니다.

KB 마이핏 통장 특징

1. 머니쪼개기

머니쪼개기 서비스란 통장 잔액을 기본비,생활비,비상금 3가지로 나누어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1. 기본비 박스 : 모든 입금과 출금을 자유롭게 거래
  2. 생활비 박스 : KB체크카드로 쓸 돈을 따로 정해 계획적인 소비 관리
  3. 비상금 박스 : 비상금 이율 혜택을 받으면서 비상금 보관 가능(최대 2백만 원까지)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와 같은 기능입니다.

2. 수수료 면제

KB 마이핏 통장은 면제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당행 ATM 시간 외 출금 수수료
  2. 타행 ATM 출금 수수료
  3. 타행 이체수수료(모바일, 인터넷, 폰뱅킹, KB국민은행 ATM)

수수료 면제 조건은 이 통장으로 전월 중 아래 실적 중 1가지 이상을 충족한 경우

  1. KB 국민카드 결제 실적(신용카드/체크카드/KB BC카드/현금서비스 포함)
  2. 비상금 이율 실적 조건에 해당하는 건별 50만 원 이상 입금 실적

KB 마이핏 통장 가입대상

  • 만 18세 이상 ~ 만 38세 이하인 실명의 개인(1인 1 계좌)
  • 개인사업자 및 공동명의 가입 불가
  • 가입 후 연령과 관계없이 이 통장을 계속 이용 가능

KB 마이핏 통장 금리

  • 조건 충족 시, 매일의 비상금 박스 최종잔액(최대 2백만원)에 적용됩니다.
  • 기본이율은 비상금 이율 적용금액을 제외한 최종 잔액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구분금리
비상금 이율연 1.5%
기본 이율연 0.1%

비상금이율 적용조건

이자 지급 월의 전월 말일 기준 직전 3개월 동안 2개월 이상 아래의 건별 월 50만 원 이상 입금 실적 중 1가지 충족 시 비상금 이율이 적용됩니다.

  1. 고객이 등록한 지정일에 다른 사람 또는 회사로부터 이체된 건
  2. 거래내역에 아래의 급여성 문구가 포함되어 다른 사람 또는 회사로부터 이체된 건 (월급, 급여, 수당, 급료, 상여, 보너스, 봉급, 연금, 성과급, 보로금, 임금, Salary, Bonus, Pay)
  3. 급여이체 계약 또는 신청에 의해 KB국민은행 급여이체 전산을 통해 이체된 급여

KB 마이핏 통장 이자 지급

  • 이자는 2월, 5월, 8월, 11월의 두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고, 다음날 계좌로 지급합니다.
  • 일별 비상금 박스 최종잔액(최대 200만 원까지 설정 가능)에 비상금 이율 1.5%가 적용됩니다.

월 이자 계산

월 이자는 일반과세 15.4%가 적용되어 계산됩니다.

예치금액이율월 이자
2백만 원1.5%2,120원

2백만 원을 KB 마이핏 통장 비상금 박스에 예치 시 이율 1.5%가 적용되어 월 이자 약 2,12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만들기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마이핏 통장’은 국민은행 은행창구 또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신규가입 or 전환 중에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KB스타뱅킹 앱 다운로드

휴대폰 기종에 따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KB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2. 신규가입

  1. 앱 메인화면 하단에 [금융상품] 아이콘 터치
  2. 상품 카테고리 [입출금+카드] 아이콘 터치
  3. KB 마이핏 통장 [가입하기] 버튼 터치
  4. [다음] 버튼을 터치해서 신규가입 진행

타 금융기관에서 계좌개설 시 영업일 20일 동안 신규계좌 개설 제한이 됩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신규가입

3. 전환가입

  1. 앱 메인화면 하단 [전체계좌] 아이콘 터치
  2. 전환시킬 계좌를 터치
  3. [계좌관리] 아이콘 터치
  4. 관리하기에서 [다른 통장으로 전환]을 터치해서 전환 진행

저축예금 통장에서 사용 중인 계좌번호 그대로 전환 가능 합니다. 단, 개별상품에서 정한 기준에 의해 전환 불가한 상품은 제외됩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 전환

국민은행 파킹통장 후기

지금까지 국민은행 파킹통장 ‘KB 마이핏 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장해주는 예치금액이 작기 때문에 사실 상 파킹통장으로서 매력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소액의 용돈, 비상금, 생활비 등 용도 별로 나뉘어서 사용하기에 좋은 상품입니다.

은행상품명예치금액이율
카카오뱅크세이프 박스최대 1억 원1.2%
케이뱅크플러스 박스최대 3억 원1.3%
👉KB국민은행비상금 박스최대 2백만 원1.5%

위에 표는 타 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비교해놓은 표입니다. 최대 2백만 원 정도의 돈이라면 KB 마이핏 통장 이용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