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PC/모바일 1분이면 끝!

2006년 1월 부터 국토교통부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신고를 의무화 시켰습니다. 부동산거래에서 이뤄지는 많은 불법행위들을 막기 위해서 아파트 거래시 국토교통부에 실거래가를 신고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파트 매매를 하는 경우,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해당 아파트가 과거에 어떤 가격에 거래되었는지를 실거래가를 꼭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사이트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이외에도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다양하게 실거래가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PC와 모바일 앱 2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두 가지 모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C로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1.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 접속

검색 엔진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검색하여 접속해 주세요. 또는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2. 아파트 메뉴

홈페이지 상단에 [아파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3. 지역 검색

[기준 년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세요. (저는 검색 예시로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의 아파트 매물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4. 해당 아파트 선택

검색 결과에서 본인이 확인해 보고 싶은 아파트를 선택하거나, 오른쪽 지도를 보고 아파트 단지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매매/전·월세 확인

해당 아파트 단지의 매매 및 전월세 거래 내역(가격, 평 수, 층, 연도 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1.실거래가 앱 다운로드

하단의 링크에 접속해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가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제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아파트 메뉴

실거래가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아파트]를 클릭해 주세요.

3. 지역 검색

PC에서 했던 것처럼 [기준 년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세요. (저는 검색 예시로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의 아파트 매물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4. 해당 아파트 선택

검색 결과에서 본인이 확인해 보고 싶은 아파트를 선택하거나, 아래의 지도를 보고 아파트 단지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매매/전·월세 확인

해당 아파트 단지의 매매 및 전월세 거래 내역(가격, 평 수, 층, 연도 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후기

오늘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대출을 진행합니다. 이때 대출의 한도를 결정하는 기준이 바로 아파트 실거래가입니다. 그래서 내 집 마련 시 진행하는 모든 대출에 영향을 끼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 말고도 KB 부동산 시세조회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