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대환대출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 조건은?

오늘은 기업은행에서 연체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체자는 금융 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이자 및 원금 상환을 계약대로 지키지 못한 사람을 말합니다. 연체자가 되면 신용을 잃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금융거래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연체자를 벗어나고 싶어도, 기회조차 없이 상태만 악화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기업은행 대환대출로 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연체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업은행 대환대출

기업은행 대환대출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

원리금 상환이 어려운 가계 신용대출 고객의 연체 방지를 위해 기존 당행 대출을 장기로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대출입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제한없음
대출금리연 3.826% ~ 9.5%
대출기간최대 10년 이내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

대출 자격

아래 항목 중에 한 가지에 해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 기업은행 신용등급 기준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1. 계속연체 15일 이상 3개월 미만인 고객
  2. 최근 6개월간 연체 3회 이상인 고객
  3. 당행 포함 5개 이상의 금융기관에 채무를 가진 고객
  4. 실직,폐업 등 재무적 곤란상황에 처한 고객

위에 대출자격에 해당되더라도 대출 제외대상에 포함되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전산망에 연체(3개월 이상 등), 부도, 대위변제, 금융질서 문란정보 및 공공정보 (조세, 과태료, 고용보험료 등 체납), 신용 회복 지원 정보(회생, 파산 면책)로 등재된 자

대출 금리·한도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 금리는 최저 연 3.826% ~ 최고 9.5%(고정금리), 3개월 변동금리는 최저 연 3.708% ~ 최고 9.5%입니다. 신용점수에 따라 고정, 변동금리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개월마다 성실상환 시 0.5%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기업은행에서 받은 기대출 범위 내만 큼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와 한도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상환

대출 기간은 최대 10년 이내로 상당히 길게 주어집니다. 대출금을 10년에 걸쳐 분할 상환할 수 있어, 상환 부담이 줄어듭니다. 상환 방식은 거치 기간 없는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부분 균등 분할상환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 상품으로, 중간에 미리 상환하기 더 좋습니다.

기업은행 대환대출 신청방법

기업은행 대환대출 상품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영업점은 하단의 안내 버튼을 클릭하거나, 기업은행 [고객센터 1566-2566,1588-2588]로 문의하시고, 본인 주소에 해당하는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영업점 조회 시 전화번호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방문 전에 미리 연락해서 IBK 개인프리워크 아웃론을 취급하는지, 제출 서류는 무엇을 준비하는지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대출 서류는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 신분 확인 서류]로 개인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대환대출 요약

오늘은 IBK 개인 프리워크 아웃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상품은 연체자 대출로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환대출 상품으로 장기간 최대 10년 이내로 분할 상환을 도와주어 상환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입니다. 또한 금리도 6개월마다 성실상환 시 금리 0.5%만큼 인하 혜택을 준다고 하니(노마진까지), 현재 연체 중이거나 연체를 하게 될 우려가 있는 분들은 꼭 이 대출로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 1금융권 대환대출 가능한 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