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개설 시 서류까지 총정리)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며 쓰는 대출의 방식을 말합니다. 기존 대출은 은행 창구를 통해서만 개설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엔 모바일 뱅킹의 발전으로 스마트폰으로 앉은 자리에서 바로 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은행마다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 및 한도가 다르고 우대해 주는 금리 혜택이 따로 있기 때문에 조건과 혜택을 비교해 보고 대출 계약을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본 포스팅은 23년 5월 최신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억 2천만 원
대출금리연 5.57%~
대출기간1년(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NH튼튼직장인대출은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방식 중에 선택하여 대출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1. 농협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NH튼튼 직장인대출 대상은 아래 요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 등에 재직기간 6개월 이상
  • 연 소득 3천만 원 이상인 고객

만약 재직기간이 6개월 미만이라면 NH새내기 직장인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대출금리는 최저 변동주기에 따라 약간 상이합니다. 하단 아래 금리에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할 경우 0.5%가 가산됩니다.

기준금리
금융채(6개월) 변동5.19 ~ 6.09%
금융채(12개월) 고정5.07 ~ 5.97%

우대금리 혜택은 최고 0.9%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거래실적우대(최대 0.3) : 카드이용(신용, 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15%, 급여이체(매월 150만원 이상) 0.15%
  • 정책우대 (최대 0.2) : 단기변동금리(6개월이하) 0.2%
  • 상품우대(최대 0.4) : 코로나19 프리워크아웃 0.1%, 탄소포인트제 가입고객 우대 0.1%, 영업점장 전결우대 0.3%

실제 적용금리는 기준금리에 고객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어 최종 결정되오니 금리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대출 이자를 계산해보자면 인출한 대출금 5,000만 원, 대출금리 6%, 대출 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월 상환액은 매월 25만 원 입니다. 대출이자 계산기를 활용해 직접 계산해 보세요!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대출보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가 적게 나온다고 합니다.

3. 농협 마이너스통장 기간 및 상환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설정하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출금 통장에 대출한도를 부여하여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 동안 마이너스 금액만큼 대출 이자를 상환하다 만기 시 원금과 이자를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NH튼튼 직장인대출을 종합통장(마이너스 통장)으로 개설하려면 영업점에 방문해서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상품은 하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전화예약 및 영업점 가입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NHBank 금융상품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대출 메뉴에서 직장인 탭에서 ‘NH튼튼 직장인대출’ 상품에 접속합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2. 상품 아래 ‘채팅상담, email상담, 전화예약, 영업점가입’을 클릭 대출을 문의합니다.

3. 대출 상담 시 제출 서류를 문의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출서류는 실명확인서류,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기타서류가 있습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부결 시 대안상품

농협 종합통장이 부결 시 대안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요즘에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인터넷 뱅크 대출들과 비교해 보며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1.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억 원
대출금리연 5.47% ~ 9.6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동일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후기

2.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 원
대출금리연 6.07% ~ 14.23%
대출기간1년(최대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연 소득 1천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후기

3. 마이너스 통장 비교하기

요즘에 가장 많이 받는 다는 인터넷 뱅크 2곳과 농협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비교해봤습니다.

구분농협케이뱅크토스뱅크
대출금리연 5.57%~ 6.59%연 5.47% ~ 9.63%연 6.07% ~ 14.23%
대출한도2억 2천만 원2억 원1억 5천만 원
소득기준연 소득 3,000만 원연 소득 2,000만 원연 소득 1,000만 원
재직기간6개월 이상6개월 이상3개월 이상
  • 최저금리는 연 5.47%로 케이뱅크가 가장 낮지만 한도 조회 시 실제 금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는 농협의 대출이 2억 2천만 원으로 가장 높지만, 실제 한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소득기준은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으로 토스 뱅크가 가장 낮습니다.
  •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으로 토스 뱅크가 가장 짧습니다.
  • 농협은행의 마통의 단점은 대출 조건으로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 조건이 정확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농협 마이너스통장 후기

1. 연장

은행들은 기본적으로 마이너스통장 연장은 1년 단위로 진행하며, 만기 1개월 전부터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 기간 내에 대출 연장을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연장에 조건이 붙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출 실행 시 보다 신용점수가 낮아지거나, 채무현황이 좋지 않으면, 대출금의 몇%를 상환하는 조건으로 대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마이너스 통장 금리비교

마이너스 통장을 가장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고 싶다면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을 이용해서 대출 금리 비교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조회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마이너스 통장 저금리 상품을 찾는 방법

오늘은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장기적인 상환 계획에는 맞지 않은 상품입니다. 이자가 복리 형식으로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1년 이상 마이너스통장을 유지해야 한다면, 오히려 신용대출을 진행하는 게 이자를 덜 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단의 타 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 글도 읽어보시고 충분히 비교하신 다음 대출 실행하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