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뱅크 계좌개설 방법 비대면 통장 4가지 비교

코로나로 인해 많은 절차들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은행 업무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절차가 많아졌습니다. 바로 비대면 계좌개설인데요. 오늘은 농협 올원뱅크 계좌개설 방법부터 간단한 농협 통장 비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설 요청일을 포함한 영업일 20일 이내에 전 금융기관을 포함하여 1개 이상의 입출식 계좌를 개설하고 추가로 신청하는 경우 계좌개설이 제한됩니다.

올원뱅크 계좌개설 방법

올원뱅크 계좌개설 방법

농협 계좌는 올원뱅크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순서에 맞춰 계좌개설을 진행해주세요.

1.올원뱅크 앱 실행

스마트폰 기종에 맞춰 농협 올원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세요.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아이폰(iOS)🔗앱스토어 바로가기

2. 입출금 계좌개설 접속

올원뱅크 앱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상품 – 입출금 계좌개설]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입출금 계좌개설 접속

3. 개설 통장 선택

올원 금융상품몰에서 개설하고자 하는 통장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통장 별 간단 비교 참고 바랍니다.)

3. 개설 통장 선택

4. 올원뱅크 간편 가입/변경 선택

올원뱅크 회원이 아닌 경우 간편 가입 진행이 필요합니다.

5. 타행·농협계좌 인증

신분증 촬영 및 본인 계좌 인증을 진행합니다.

6.개설완료

개인 정보, 거래 목적, 우편물 수령 등을 설정하고, 통장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예금 계약서를 작성하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올원뱅크 계좌개설 통장 별 간단비교

올원뱅크 계좌개설 시 통장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4가지 농협 입출금 통장을 비교해 봤습니다.

NH 페이모아 통장

간편결제 이용자를 위한 통장으로 간편결제 이용한 합산 실적(네이버, 카카오, 제로 등등)이 월평균 10만 원 이상이면, 일별 잔액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연 1.5%까지 금리와 금융 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편결제 전용 통장

NH 주거래 우대통장

은행 거래실적을 충족하면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까지 우대금리, 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입니다.

전월 말 기준 아래 조건 내용 중 2개 이상 충족 시 제공

  1. 월 50만 원 이상의 급여이체 실적
  2. 농협 신용/체크카드(채움) 결제실적 월 20만 원 이상
  3. 납부자(타행) 자동이체 또는 출금이체(자동납부) 3건 이상: 타사 카드대금, 통신요금, 보험료, 공과금 등 지로 CMS 납부 등
  4. 적립식 예금에 월 10만 원 이상

NH 1934 우대통장

만 19세~만 34세의 청년들을 위해 나온 통장으로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농협 뱅킹 이용, 급여 입금, 자동이체, 결제실적 등을 충족하면 일별 잔액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연 3%까지 우대금리, 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으로 청년들에게 인기 많은 파킹통장입니다.

3가지중 1가지만 충족 시 제공(3개월간 2개월 이상)

  • 급여 입금
  • 납부자(타행) 자동이체 / 자동납부 1건 이상
  • NH 1934 체크카드 월 결제실적 5만 원 이상

NH x 카카오페이 통장

카카오페이 사용자를 위한 통장으로 카카오페이 사용 실적 및 은행 거래실적을 충족하면 일별 잔액 100만 원 한도 내 연 1%까지 우대금리, 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입니다.

카카오페이에 농협계좌를 연동시켜서 사용해야 실적이 인정됩니다. (카카오 프렌즈로 꾸며진 통장 말고는 혜택이 약한 상품이라 비추합니다.)

올원뱅크 이체한도 변경방법

올원뱅크 계좌개설을 완료했다면, 이체한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때 따로 이체한도를 변경 시켜줘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올원패스 발급입니다. 올원패스는 올원뱅크 전용 보안매체입니다. 이 서비스를 등록하는 경우 최대 1회 5,000만 원, 최대 1일 1억 5,000만 원까지 송금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1. 인증/보안 접속

앱 메인화면 우측상단 메뉴버튼 터치, [인증/보안] 아이콘 터치, [발급/재발급]을 터치합니다.

1. 인증보안 접속

2. 올원PASS 발급

올원PASS 발급은 NH농협은행 실명인증, 일반고객 대상에 따라 진행됩니다. 계좌, 비밀번호 입력, 신분증 등록 등 절차를 순서에 따라 완료합니다.

2. 올원PASS 발급

3. 올원패스 발급완료

올원패스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하고 발급을 완료합니다.

올원뱅크 계좌개설 마무리

오늘은 올원뱅크 계좌개설을 진행해 봤습니다.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서 누구나 다 손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입출금 통장 선택 전이라면 NH 1934 우대통장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청년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통장 중 하나로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과 비슷한 형식의 통장이라고 합니다. 현재 만 19세~만 34세의 청년이라면 한번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NH 1934 우대통장 VS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

통장 명한도금리비고
NH 1934 우대통장1억 원 이하연 3.0%– 만 19세~34세 이하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100만 원 이하연 2.0%– 매일 이자 정산

간단하게 NH 1934 우대통장 VS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을 비교해봤는데요.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혜택이 매우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100만 원 정도 돈을 소유하고 계시다면 NH 1934 우대통장을 추천드리고, 그 이상의 금액이라면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