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계좌 필수 (5월 거절 후기)

갑작스럽게 현금이 없을 때, 소액이 필요할 때, 소액대출을 알아보기 마련인데요. 여기 농협은행에서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인데요. 올원 뱅크 비상금 대출은 1금융권 무직자 대출로 유명합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3사 통신사의 통신 신용등급을 확인 후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소득이 없어서 금리 혜택을 못 받는 무직자에게는 최고의 상품인데요. 대출상품에 대한 이야기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는 일정한 소득이 없는 전업주부, 대학생을 말합니다.

해당 내용은 23.04.17 최신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2023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신청 가능한 비상금 대출

구분내용
대출자격소득과 직업 유무와 상관없이 통신등급 9등급이내 고객
대출한도50~300만원
대출기간3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연 5.43% ~
중도상환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1.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개인
  2.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통신등급 조회 하는 방법
  3.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4. 농협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기준가산우대
3.72 (금융채 36개월 고정)2.711.00
  • 최종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결정됩니다.
  • 기준금리는 주기별로 변동되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됩니다.
  • 기준금리는 NHBank 홈페이지 금융상품몰 – 공시실 – 대출 – 대출금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023년 4월 17일 기준 현재 최종 금리는 연 5.43 ~ 6.43% 입니다.

대출이자 계산하기

대출금 300만 원, 대출금리 6%, 대출기간 12개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월 상환액을 계산해본다면? 매월 258,199원 씩 12번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 실행전에 대출이자를 계산해서 상환할 수 있는지 상황을 체크하는 게 우선입니다. 하단의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직접 계산해보세요.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최고 1.00%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시 적용된 우대금리는 대출만기까지 적용되며, 기한연기, 금리인하요구 및 조건 변경의 금리 재산출 시 우대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급여 이체 50만 원 이상 0.20%
  •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30%
  • 우대금리 쿠폰 적용 0.50%

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타 은행 비상금대출 한도와 비슷한 수준으로 소액대출 상품에 해당됩니다. 대출 한도는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올원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NH농협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해야 합니다. 대출가능 시간은 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올원뱅크 앱 또는 NH뱅킹 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하단의 그림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 대출 신청을 진행하세요.

1. 올원뱅크 앱 실행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NH올원뱅크(All One Bank) 앱을 다운로드하고, 앱을 실행하세요.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아이폰(iOS)🔗앱스토어 바로가기

2.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올원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 [상품몰] 아이콘 터치, 상단 [대출] 메뉴에서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을 터치하세요. 상품 설명을 읽어 본 후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올원 비상금 대출 후기를 종합적으로 확인해 보면 공통으로 거절되는 사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신요금 및 카드 값 연체이력이 있으면, 비상금대출이 거절될수 있습니다.
  2. 알뜰폰 사용자는 3사 통신사의 통신등급을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3. 타은행의 대출과 추가 대출을 받을때 상환할 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 심사가 부결될 수 있습니다.
  4. 같은 상품을 상환한뒤 빠른시일내에 재대출 시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대출이라면 신용점수를 따지는 다른 비상금 대출보다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거질이 되었다면 하단의 대안상품도 참고해 보세요.

거절 시 대안상품은?

올원 비상금 대출 거절 시 하단의 1금융권 무직자 소액 대출 대안상품 글을 올려드리니 꼭 한번 읽어보시고 금리, 한도, 심사 기준 확인 후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58% ~ 10.18%
대출한도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고객입니다. 금리는 연 5.58% ~ 10.18%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41% ~ 15%
대출한도50 만 원 ~ 300 만 원
대출기간12개월(최대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입니다. 연 5.41% ~ 15%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 앱에서 토스뱅크 입출금 계좌만 개설하면 당일 비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3.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7.07 %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우리 비상금대출은 올원 비상금대출 같은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신용점수 상관없이 통신 3사를 이용 중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최저 7.07 %로 위비뱅크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같은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제공한 뒤 시중의 은행들도 앞다퉈 모바일 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고, 또한 즉시 대출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다면, 1순위로 진행하면 좋은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