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대부업체 및 대출상담사 조회 방법

대부업체 대출, 대출상담사 대출, 대출모집인 대출 등이 안전한지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 데요. 1차 검증으로 정식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에는 정식 대부업체 및 대출상담사 조회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꼭 대출 계약 전에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식 대부업체 조회방법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앞서 정식으로 대부업체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불법사금융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단의 절차대로 정식 대부업체 조회를 진행해 보세요.

1. 한국대부금융협회 접속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한국대부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등록업체 조회 바로가기

홈페이지 메인 좌측하단에 바로가기 메뉴에서 ‘등록업체 조회’를 클릭합니다.

대부업체 조회 방법

3. 주의사항 체크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체크하신 후 ‘전국대부업체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부업체 조회 방법2

4.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대부업체의 등록증번호, 업체명 등을 입력해서 검색하고 정식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대부업체 조회 방법3

대출상담사 조회방법

대출상담사 또는 대출모집인이 교육과 평가를 수료하고 정식으로 등록되었는지 꼭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대출성 상품모집인 조회서비스 접속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대출성 상품모집인 조회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대출모집인 정보 입력

개인을 설정하고 대출모집인에게 받은 명함에서 등록번호 및 성명을 확인하여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대부업체 조회 방법3

3. 조회정보 확인하기

대출모집인으로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어느 회사와 계약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조회 방법3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대부업체 및 대출모집인, 대출상담사는 대출중개를 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급한 돈이 필요하더라도 기본적인 절차를 걸쳐 꼭 확인하시고 대출계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