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피탈 엘론 조건 및 신청방법(금리와 한도)

롯데캐피탈 엘론

롯데캐피탈 엘론

롯데캐피탈 엘론 대출은 직업에 따라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근로자를 위한 직장인 엘론, 개인사업자를 위한 SOHO 엘론, 신용카드 실적만으로 대출이 가능한 일반 엘론 입니다.

1. 롯데캐피탈 직장인 엘론

구분내용
대출한도300만원 ~ 1.5억원
대출금리5.4% ~ 18.9% 
대출기간1년 ~ 6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만기일시상환

롯데캐피탈 직장인 엘론은 직장인, 전문직, 공무원을 위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소득 증빙이 되어 3 상품 중 가장 낮은 금리인 연 최저 5.4%이며, 대출 한도도 최대 1.5억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소득 및 재직 증빙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2. 롯데캐피탈 SOHO 엘론

구분내용
대출한도300만원 ~ 6,000만원
대출금리6.5% ~ 18.9%
대출기간1년 ~ 6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롯데캐피탈 SOHO 엘론은 개인사업자, 전문직 사업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지입차주, 개인택시 사업자 고객을 위한 대출입니다. 개인사업자일 때 매출이 얼마 안된다면 시중은행에서 대출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SOHO 엘론 대출금리는 연 최저 6.5%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 원 입니다.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으로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및 부가가치세 과세를 증명하셔야 합니다.

3. 롯데캐피탈 일반 엘론

구분내용
대출한도300만원 ~ 6,000만원
대출금리6.8% ~ 18.9%
대출기간1년 ~ 6년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롯데캐피탈 일반 엘론은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대출입니다. 카드 소지자 대출의 한 상품이고, 특이한 점은 바로 대출 한도에 있습니다. 부동산 소유를 증빙한다면, 무설정 아파트론 처럼 최대 6천만 원까지 담보 설정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6.8% ~ 18.9%로 신용도별 차등 적용되며, 대출한도는 최저 300만 원 ~ 최대 6,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신청방법

롯데캐피탈 엘론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모바일 앱이 제일 간편한데요. 어렵지 않게 실행이 가능하니 아래의 절차대로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롯데캐피탈 가입 및 실행

롯데캐피탈 앱을 하단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 주세요. 앱에 첫 접속이라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및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간편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해 주세요.

운영체제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신용대출 선택하기

롯데캐피탈 모바일뱅킹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신용대출 – 상품 소개]를 터치하세요.

롯데캐피탈 엘론 신청방법1

3. 상품 정보 확인

신용대출 [직장인, 개인사업자, 일반] 메뉴를 클릭하여 상품 정보를 확인합니다. 스크롤을 내린 뒤 [대출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신청방법2

4. 대출 실행하기

[네, 한도조회 시작할래요] 버튼을 터치한 후, 롯데캐피탈 3가지 항목 중에 직장인(직장인 엘론), 개인 사업자(SOHO 엘론), 기타(일반 엘론) 대출에 따라 선택합니다. 안내에 따라 대출 실행을 완료하세요.

롯데캐피탈 엘론 신청방법3

엘론 신청은 롯데캐피탈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조작이 어려운 분들은 롯데캐피탈 고객센터(1577-4000) 전화를 통해 신청하셔도 됩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후기

오늘은 롯데캐피탈 엘론 대출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엘론이 신용카드 실적만 있다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거라 보여집니다. 만약 대출이 처음이시라면, 대출 실행전에 우선 순위를 결정하세요.

먼저 정책금융상품으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먼저 문의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 1금융권 > 2금융권 순으로 문을 두드려 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 자격 및 서류 제출이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1금융권을 이용하시는데요. 1금융권, 2금융권 대출의 차이는 금리 혜택에 있습니다.

2금융권에서도 롯데캐피탈은 금리가 낮은 편에 속하지만, 평균을 따져보면 1금융권 상품에 비해 금리가 1.5~2배 정도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2금융권 대출의 장점은 한도가 높고, 대출 문턱이 낮습니다. 단기성으로 자금 융통이 필요하다면 2금융권을 생각해 보시고, 천천히 해도 좋다면 말씀드린 대로 진행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추천드린 아래 글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