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대출 방법 및 가능한 곳 TOP5 알아보기

무직자란 매달 정기적으로 급여를 받지 않는 사람을 말하며, 주부, 학생, 프리랜서, 취준생 등을 말합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으면, 은행에 소득을 증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출 진행이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대출상품의 경우 대출심사 기준이 낮아 소득 증명과 관계없이 소액을 대출해 주는 무직자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무직자대출 방법 및 가능한 곳 TOP5’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대출 방법 알아보기

일반적인 대출은 은행이 돈을 빌리는 사람의 신용을 심사하여 대출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직업이 없는 무직자인 경우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용점수 확인이 불가능하여 대출이 어렵습니다.

무직자대출 방법

하지만 신용 이외에 기준으로 대출심사가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먼저 무직자대출 방법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TOP5

무직자대출 방법 중 하나는 각 시중은행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비상금 대출의 경우 소액대출 상품으로 심사 기준이 높지 않아 대출 신청 시 승인이 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각 상품 별로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건 및 신청방법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1.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종류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자격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대출한도50~300만원
대출기간최대 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금리연 5.38%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무직자대출 상품입니다.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서류제출 없이 대출 실행까지 1분밖에 안걸린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 상품에 대한 설명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2.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종류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자격직업 유무와 소득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가능
대출한도50~300만원
대출기간최대 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금리연 4.532%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어플인 하나원큐에서 신청하는 무직자대출 상품입니다. 특징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행이 가능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종류신용대출
대출자격소득과 직업 유무와 상관없이 통신등급 9등급이내 고객
대출한도50~300만원
대출기간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연 5.85 ~ 6.85%

농협은행에서 출시한 앱인 NH뱅킹 앱에서 신청하는 무직자대출 상품으로, 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오로지 통신등급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 진행이 가능한게 특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종류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자격통신사 3사 이용고객, CB 1~6 구간
대출한도50~300만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마이너스 통장 방식 자유롭게 납입
대출금리연 7.26 %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모바일 은행 어플인 위비뱅크를 통해 진행하는 무직자대출 상품으로, 올원 비상금대출 처럼 통신등급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우리 비상금대출을 참고하세요!

5.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구분내용
대출종류신용대출 & 마이너스통장
대출자격직업과 소득 상관없이 만 20세 이상 개인 NICE 기준 459점 이상
대출한도최대 300만원(만기일시상환) or 100만원한도(마이너스통장)
대출기간1년(최장 5년까지 자동연장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방식 or 마이너스통장 방식
대출금리연 5.54%

대구은행의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365일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대출 신청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 방식에 따라 한도의 차이는 있으며, 현재 다른 은행의 대출 금리가 올라가서 평균 금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글을 읽어보세요!

무직자대출 부결사유

무직자 대출 부결이 나는 이유를 종합해 보면 총 3가지 사유가 있는데요. 이 밖에도 은행의 심사 기준에 따라 거절당할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세요!

  1. 통신 및 카드 요금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2. 대출받는 자의 상환 능력을 넘어선 경우
  3. 대출금을 상환한 뒤 빠른 시일 내에 재대출을 시도한 경우

무직자대출 방법 청년은?

나이가 만 19세~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정부 및 지자체에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 무직자대출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3.5% (보증료 0.1~1.0% 별도)
대출한도연 6백만원(1인 최대 1,200만원)
대출기간최장 15년(거치기간 포함, 자격조건에 따라 다름)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청년 등의 자금 문제를 해소하여 학업,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전용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일반 햇살론 대출과 달리 소득이 없는 대학생, 사회 초년생이 대상이 됩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요건은 나이가 [만 19세 ~ 34세 이하인 청년]으로 현재 [취업 준비생 또는 사회 초년생(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이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을 보지 않기 때문에 나이 만 맞는다면 무직자라 하여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1.7% 고정금리
대출한도학기 당 150만원 한도(연 300만원)
대출기간최대 20년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생활비 대출은 학부생, 대학원생이 학기 중 필요한 숙식비, 교제비, 교통비 등 해결을 위해 학기당 150만 원까지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취업 등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 소득 수준에 따라 원리금을 상환하는 제도입니다.

취업 후 상환 대출의 자격은 [만 35세 이하인 학부생,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직전 학기 이수 학점 12학점 이상]입니다. 학자금 지원 구간은 소득·재산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대출 기간은 취업 후 일정 기준 이상 소득 발생 시 의무적 상환 또는 본인의 의사에 따른 자발적 상환입니다.

일반 상환 대출의 자격은 [만 55세 이하 학부생 및 대학원생]으로 직전 학기 [이수 학점 12학점 이상]입니다.


오늘은 무직자대출 방법 및 가능한 곳을 알아봤습니다. 무직자라면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5가지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소개해 드린 상품들은 1금융권 은행의 상품으로 비교적 금리가 저렴합니다. 이자 1%의 차이는 300만 원 대출 시 약 3만 원의 이자가 더 발생하게 됩니다. 🔗대출계산기로 이자를 계산해보고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청년 무직자대출 방법으로 햇살론 유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