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현실적인 방법과 후기

무직 상태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일반적으로 금융 기관들이 요구하는 것들을 증빙해야 합니다. 그러나 직업 없이 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벽이 더욱 커 보일 것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현실적인 방법을 찾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포털사이트에 무직자 소액대출에 대해 찾아보면, 블로그에서 다 비슷비슷한 상품을 소개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2021~2022년까지는 비상금 대출도 몇 개씩 계약을 할 수 있었지만, 올해 들어 가계대출 규제로 소액 대출 또한 까다로워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YKNEWS에서 제시하는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은 최대한 현실적인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으며, 각 대출 별 코멘트도 읽어 보시고 대출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1. 1금융권 비상금 대출(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약 5~8%
대출기간1년
대출상환만기일시상환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첫번째는 1금융권 비상금 대출로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 이 가능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 1금융권 금융기관에서 제공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백만 원까지 가능하며, 특별한 조건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 대출 금리는 일반적으로 5~8% 수준이지만, 은행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신청 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비록 특별한 대출 조건이 없지만, 휴대폰 사용 이력, 신용카드 발급, 대출 이력 등의 경제활동 이력이 있을 경우 승인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비상금 대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 신청 절차가 간편하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대출 승인 시간이 빠르고 금방 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은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유용한 대출 상품이지만, 금리와 조건을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1금융권 비상금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 최근 1금융권 비상금대출 조건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는 상품들에 신용카드 이력이 없으면 대출이 부결나는 상황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21~22년도 까지는 무직자도 비상금 대출 상품 2개 정도는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었으나 근래는 하나 받을 수 있으나 2개부터는 부결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2. 통신등급 대출 2가지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연 5~7%
대출기간1~3년
대출상환만기일시상환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두번째는 1금융권 은행 통신등급 대출로 농협의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 2가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상품은 소득 및 직업에 관계없이 오로지 통신 3사 SKT, KT, LG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가지 차이가 있는 게 올원 비상금대출은 알뜰폰 사용자도 중금리 모형으로 전환되어 대출이 가능하지만 우리 비상금대출의 경우 알뜰폰 사용자는 본인인증조차 불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능 경우 이 상품을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통신등급 대출이라 많은 무직자 분들이 신청했지만 요즘 들어 신용점수가 좋지 못하면 대출을 받을 수 없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대출과 비슷하거나 약간 조건이 낮은 걸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50 ~ 500만 원
대출금리연 5~19.99%
대출기간1년
대출상환만기일시상환

세번째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은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입니다. 1금융권보다 대출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신용점수가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1금융권 비상금대출을 다 회차 받아 더 이상 대출이 불가능하다면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이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비상금대출에는 웰컴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키위뱅크, 페퍼저축은행 사이다 뱅크 등이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소 5%부터 최대 19.99%까지 폭이 넓습니다.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1금융권 비상금 대출보다 한도가 좀 더 나옵니다. 그밖에는 1금융권 비상금대출과 같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은 위에 소개해 드린 대출 들 중에 금리가 높은 편에 속해 신용점수 하락폭이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카드론과 현금서비스와 비교해 본다면 영향이 덜하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뽑아볼 수 있습니다.

4. 카드 소지자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5천만 원
대출금리연 10~19.9%
대출기간2~36개월
대출상환원리금균등상환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네번째는 카드 소지자 대출입니다. 무직자라 하더라도 신용카드를 사용이력이 있고 없고 에따라 받을 수 있는 대출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카드 소지자 대출은 카드 사용 내역을 토대로 추정소득을 파악하여 돈을 빌려주는 대출입니다.

각 카드사, 캐피탈, 은행을 통해 신용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돈을 빌려주는 상품으로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와는 다릅니다. 대출금리는 낮지는 않지만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상품 중에 한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큰돈이 필요하다면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카드 소지자 대출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사항 : 카드 소지 또는 사용 이력을 기준으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지만, 후기를 정리해 보자면 첫 번째 신용카드 사용기간이 길수록 승인율이 높습니다. 두 번째 본인 명의의 재산이 있을 경우 대출 승인율이 높습니다. 세 번째, 기대출이 적어야 하며, 신용점수가 높아야 대출 승인율이 높아집니다. 높은 한도를 원하는 경우 원하는 조건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5. 햇살론 youth

구분내용
대출한도연 6백만원(1인 최대 1,200만 원)
대출금리연 3.5% (보증료 0.1~1.0% 별도)
대출기간최장 15년(거치기간 포함, 자격조건에 따라 다름)
대출상환원금 균등 분할 상환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다섯번째는 햇살론 유스입니다. 서민정책금융 상품 중에 유일하게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으로 대학생·청년 등의 자금애로를 해소하여 학업,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만 34세 이하,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의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5%이며, 보증료는 0.1~1.0% 별도로 납부하셔야 하며, 대출한도는 연간 600만 원 까지 가능하며 1인 최대 1,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을 포함하여 최장 15년까지 가능하며, 조건에 따라 최대 대출기간이 정해집니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로 대출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으로 이자는 줄어든 원금에서 계산하기 때문에 상환 금액은 계속 감소하게 됩니다.

✅참고사항 : 햇살론 유스의 경우 대출 후기를 보면 기대출이 있는 분들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대출 조건이 매우 낮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보다는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했을 때 승인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후기

1. 1금융권 비상금대출 부결후기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도 무조건 된다고 하지만,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무직자는 대출이 불가능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근래들어 1차 소액대출은 가능하지만 두번째 부터는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어, 무직자 대출 난이도가 더 올라간 상황입니다.

2. 햇살론 유스 승인 후기

햇살론 유스 승인 후기에 따르면 신용이 낮고 기대출이 많은 무직자라 하더라더로 웬만해서는 대출이 나오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각 은행 별, 지점 별로 승인률이 다르기 때문에 거절이 났더라도 바꿔가며 신청하는 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3. 2금융권 신용대출 후기

무직자인 경우에 소득이 없기 때문에 대출조건이 낮은 2금융권 신용대출을 실행할 때 보증할만한 것들이 없기 때문에 고금리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무직자대출의 경우 기본적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대출을 빌리기전에 항상 중요한 것은 월 상환금을 체크하는 것인데 리스크를 갖고 있는 만큼 2금융권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꼭 체크하는 걸 추천합니다.

4. 카드 소지자 대출 후기

캐피탈사, 카드사, 저축은행 등에서 신용카드 소지만으로도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제가 한도조회를 해봤지만 1천만 원 이상의 돈을 빌리려면 꼭 부가적으로 부동산, 차량 등 다양한 조건들이 붙었습니다.

그 이하의 돈은 빌릴만 하지만 월 이자를 계산해보면 대출금리가 높아서 저축은행 대출을 이용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는 결론이 납니다. 대출 실행 전에 꼭 이자계산기로 월 이자를 확인해보세요.

5. 햇살론 15 무직자는 어렵다.

무직자라 하더라도 햇살론 15는 어렵다. 서민정책금융상품 중에 무직자였을 때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햇살론 유스 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무직자여서 햇살론 15 거절이 났다면, 부결이력을 가지고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를 보면 무직자가 부결 이력만으로 승인 났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직자 대출 쉬운 곳 현실적인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물론 이 경로가 모두에게 적합한 상품이 아닐 수 있지만, 최소한 이러한 정보들이 한 사람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