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은? 급전이 필요할 때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심사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당연히 소득 정보입니다. 대출을 하는 사람이 채무를 상환할 능력이 있는지 소득으로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소득이 없다고 해서 무조건 대출을 못 받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무직자의 경우 금리와 한도 혜택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를 위한 소액대출 상품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고 각 상품 별 금리에 대해 간단하게 비교해 보고 많은 분들이 궁금한 내용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9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9

아래에서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9를 정리해 봤습니다. 대출 종류 별로 2~3개 상품을 뽑아봤습니다. 각 대출 별로 간단하게 설명이 쓰여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1금융권 비상금 대출
  2. 2금융권 소액 대출
  3. 카드 소지자 대출
  4. 청년전용 정책금융상품

1금융권 비상금대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100만원 소액대출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1금융권 대출이라 소득이 없으면 불가능할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신용대출보다 비교적 높은 금리로 평균 300만 원 한도를 빌릴 수 있습니다.

1.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최저 연 5.38%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최대 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면 누구나 다 가능합니다. (*금융거래 이상 없으면 자동 발행)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해 즉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만 가능하면 서류 제출 없이 당일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글을 참고하면 본 상품에 대한 설명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85 ~ 6.85%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농협에서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으로 NH뱅킹 앱과 올원뱅크 앱에서 신청 가능한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상품으로, 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오로지 통신등급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 진행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3.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최저 연 7.26 %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마이너스 통장 방식 자유롭게 납입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으로 위비 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는 100만원 소액대출 상품으로 위에 설명드린 올인 비상금 대출처럼 정상적으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통신 등급이 산정되어 대출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 자격 및 절차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2금융권 소액대출

일반적으로 2금융권의 대출이 1금융권 대출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예외로 2금융권 은행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 2금융권 100만원 소액대출 중에 금리가 낮은 편에 속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금리가 낮은 2금융권 소액대출 상품 2개를 알아보겠습니다.

4.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0% ~ 13.7%
대출한도최대 500만 원
대출기간12~36개월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

SBI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모바일 뱅킹 플랫폼 사이다 뱅크의 100만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만 20세 이상이면서 NICE 신용평점 361점 이상인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저 금리가 1금융권 수준으로 신용점수에 따라 괜찮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5.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최저 4.64%~
대출한도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12개월
상환방식원(리)금 균등 / 만기일시

MG새마을금고 상상 모바일대출은 NICE 신용평점이 680점 이상에 MG상상뱅크 회원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저 금리가 1금융권 비상금 대출과 비슷하며,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맞춰 신청하면 좋은 상품입니다. 하단의 글을 참고하세요.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카드 소지자 대출

100만원 소액대출로 카드 소지자 대출이 있습니다. 본인이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소득 및 직업에 상관없이 카드 사용실적만으로 대출심사가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카드론(장기 카드대출)과 현금서비스(단기 카드대출) 보다 대출 금리는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6. 우리은행 홈마스터론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4.77% ~
대출한도300만 원 ~ 1천만 원
대출기간1년(최장 5년까지)
상환방식만기일시 / 자유 납입

소득 증빙이 없더라도 신용카드(타사 상관없음) 1년 이상 보유자로서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이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자동이체, 우리카드 이용 실적 등) 소득 심사 없이 비교적 높은 한도인 1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홈마스터론 바로가기

7. 신한카드 즉시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4.75% ~ 19.9%
대출한도10만원 ~ 5,000만 원
대출기간12~36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거치) + 원리금균등

신한카드 출시한 카드 소지자 대출 상품입니다. 다른 카드 대출과 달리 신한카드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보유하거나 카드사 상관없이 신용카드 이용 실적이 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앱에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소지자 대출 TOP4 바로가기

청년전용 정책금융상품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청년 대출 상품으로 나이만 해당된다면 필히 받아야 할 혜택 좋은 대출입니다. 요 근래 금리 인상이 되면서 변동금리보다는 고정금리 상품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정책금융상품이야말로 금리 변동이 가장 적은 상품이라 상환에 유리합니다. 또한 학업 또는 취업 상환에 따라 상환을 미룰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8.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생활비) 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1.7% 고정금리
대출한도학기 당 150만원 한도
대출기간최대 20년

한국장학재단에서는 학자금(생활비) 대출로 대학(원)생이 학기 중 필요한 ‘숙식비, 교제비, 교통비 등’으로 사용하도록 학기당 150만 원까지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취업 등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 소득 수준에 따라 채무를 상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두가지로 자세한 조건 및 신청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생활비) 대출 바로가기[클릭]

9. 햇살론 Youth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3.5% (보증료 0.1~1.0% 별도)
대출한도연 6백만원(1인 최대 1,200만원)
대출기간최장 15년

햇살론 Youth는 대학생·청년 등의 자금 문제를 해소하여 학업,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전용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로 일반 햇살 론 대출과 달리 소득이 없는 대학생, 사회 초년생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Youth는 만 19세 ~ 34세 이하인 청년으로 현재 취업 준비생 또는 사회 초년생(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이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햇살론 유스 바로가기[클릭]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금리비교

아래의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상품들의 최저금리를 비교한 표입니다. 순번은 대출 별 순위와 상관없습니다. 상품의 최저금리가 낮다고 무조건 최종 금리가 낮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대출 심사 시 개인의 신용평점 그리고 채무현황, 상환 능력을 참고해서 최종적으로 대출 금리를 산정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출 전에 한도조회를 통해 금리를 먼저 조회해 보고 다른 상품들과 비교 후에 대출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순번구분금리
1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최저 연 5.38% ~
2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최저 연 5.85% ~
3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최저 연 7.26% ~
4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최저 연 5.0% ~
5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최저 연 4.64% ~
6우리은행 홈마스터론최저 연 4.77% ~
7신한카드 즉시대출최저 연 4.75% ~
8한국장학재단 학자금(생활비) 대출최저 연 1.7%
9햇살론 Youth최저 연 3.5% ~

본인이 청년이라면 청년전용 정책금융상품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금리 혜택이 매우좋기 때문인데요. 금리에 따라 매월 상환해야 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낮은 상품을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각 상품 별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자세히 비교 해보길 추천합니다.

무직자 100만원 소액대출 Q&A

비상금 대출 심사 시 부결이 나는 이유가 뭔가요?

비상금 대출 심사 시 부결이 나는 이유를 종합해 보면 총 3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은행의 심사 기준에 따라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1. 통신 및 카드 요금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2. 대출받는 자의 상환 능력을 넘어선 경우
3. 대출금을 상환한 뒤 빠른 시일 내에 재대출을 시도한 경우

대출 한도 조회를 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나요?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만으로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으면 대출 시 어떤 영향이 있나요?

신용점수가 낮으면
1. 대출 시높은 이자를 내야 할 수 있습니다.
2. 1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려워 집니다.
3.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통신등급은 요금 납부내역, 통신사 거래 기간 등을 참고하여 등급이 매겨집니다. 알뜰폰의 경우 통신등급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따로 발급할 필요 없습니다. 신용에 이상이 있지 않는 이상 발급에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