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조회서 발급 방법

국내 유일의 종합 신용정보 집중기관인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무료로 채무현황과 연체 여부, 보증과 보험정보 등 금융기관에 등록한 신용정보부터 보험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와 본인신용정보 조회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글과 그림을 차례대로 발급을 진행해 보세요! 홈페이지에서 본인 채무현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는 종합 신용정보 집중기관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무료 조회 서비스로 나의 대출현황, 연체이력, 보증, 내 보험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이것저것 대출을 받은 적이 있다면 꼭 본인의 대출 관리가 필요합니다. 본인 신용 정보 열람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정보들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 시 도움이 됩니다.

본인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방법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는 기본적으로 사업, 개인, 법인 등 신용정보를 기재한 서류를 뜻합니다.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는 한국신용정보원이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신용정보를 취합하여 작성되기 때문에 기존에 대출 채무 현황, 신용카드 발급 여부 등 신용과 관련된 사항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는 은행에서 대출을 하거나, 기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에 신청하거나, 비자 발급할 때 이용되는 서류로 요즘 많이 이용하는 만큼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접속

네이버에서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또는 [크레딧포유]를 검색하거나 아래 배너를 통해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2. 신용정보조회서 발급 메뉴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메뉴 [일반신용정보]를 클릭하고 [신용정보조회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001

3. 회원 로그인

비회원으로 조회서 발급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002

4. 본인신용정보 조회서 발급하기

[본인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창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003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를 확인하면 신용카드 발급 내역, 금융기관 채무현황 등이 같이 표시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