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및 할부 연체기록 삭제 방법

대출 또는 휴대폰 할부 구매 등을 진행할 때 SGI 서울보증의 보증을 받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대출이자 또는 할부원금을 일정 기간 동안 연체하게 되면 해당 연체 내역이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가며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시 기록이 남게 됩니다.

SGI 서울보증보험에서는 대출금 연체, 휴대폰 할부 원금 연체 내역 등 채무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SGI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시 기록이 남는 경우 금융거래가 제한되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방법과 언제 연체기록이 삭제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방법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방법은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통해 채무조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SGI 서울보증 로그인

먼저 SGI 서울보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동 인증서로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고객지원 메뉴 접속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메뉴에 접속해서 ‘채무조회 및 조정신청’ 에서 ‘채무조회’에 접속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방법 001

3. 채무조회 하기

빨간색 박스안에서 채무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무 조회 시 참고사항

  • [채권번호]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확인 및 담당자와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변제하실 금액]란에 다음과 같이 표시되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와 상담해 주세요.
  • 보상심사중 : 보상심사가 진행 중인 건으로,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긴급채권 : 피보험자로부터 예비통보가 있거나, 보험계약자의 당좌거래정지, 기타 사유발생으로 긴급 관리가 필요하여 등록된 채권입니다.
  • 시효완성 : 채권자가 더 이상 구상활동을 하지 않기로 하여 시효가 소멸된 채권입니다.
  • 개인파산 : 개인파산면책 결정된 내용이 확인된 채권입니다.
  • 신용보험의 경우 주계약자 항목에는 피보증인이 조회됩니다.

휴대폰 할부금 연체기록 삭제

할부로 핸드폰을 구매하는 경우 SGI서울보증에서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때 통신요금을 휴대폰 할부금 등을 연체하는 경우 수신정지, 발신정지 조치가 취해지며 직권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직권해지가 되면 통신사 장기연체자로 등록되고, 휴대폰 할부금 연체기록은 SGI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시 기록이 남아 있다면 고객님의 할부대금에 대하여 SGI서울보증이 보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사 채무 또는 금융기관 및 공공정보 등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할부보증이 불가하며 채무 변제 이후에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개통과 관련하여 통신사에서는 고객님의 신용등급에 따라 휴대폰 개통 회선수를 제한하고, 기타 통신관련 채무가 있는 경우에도 휴대폰 개통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관련 연체하는 경우 90일 이상 연체 시 5년, 10일에서 90일 미만 연체 시 3년간 서울보증보험에서 연체기록을 가지고 있게 됩니다.

통신 연체기록을 삭제에 관련된 내용은 먼저 휴대폰 관련 연체금을 다 갚고서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연체기록 조회 및 상담을 통해 자세히 문의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 대표번호 1670-7000에 전화한 뒤 1번을 눌러 상담사에게 관련 내용을 문의하면 됩니다.

또는 SGI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휴대폰과 관련한 보험상품 가입문의 및 채무조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지금까지 서울보증보험 연체조회 방법과 휴대폰 연체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당연히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연체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면 지체 없이 적극적인 채무변제에 노력해야 합니다. 연체로 인한 채권추심과 갚아야 할 이자에 망연자실하게 지내는 것이 최선이 아니므로 본인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검토하셔서 올바른 결정 내리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