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 방법 4가지 총정리

오늘 알아볼 주제는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입니다. 신용불량자 또는 연체기록이 남게되면 일반적인 금융거래가 제한됩니다. 그중에 대출도 포함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곳을 찾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YK금융뉴스에서는 가장 현실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연체자 기준부터 가능한 대출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연체 기준기록
단기
연체
연체금액 30만 원 이상
연체일수 30일 이상
– 변제 후 1년간 기록
– 5년간 연체 2건 이상인 경우 3년간 기록
장기
연체
연체금액 100만 원 이상
연체일수 90일 이상
– 채무불이행 등재
– 변제 후 5년간 기록
소액
연체
10만 원 미만인 경우– 연체일수와 연체건수 상관없고 신용점수에 영향은 없음
연체금액 10만원 이상
연체일수 5 영업일 이상
– 연체기간동안 신용평가사 및 금융사 연체기록 공유
– 2건 이상인 경우 신용점수 하락, 변제 후 3년간 기록

연체는 연체금액 및 연체일수에 따라 단기연체, 장기연체, 소액연체로 분류됩니다. 3개월 미만 연체 후 상환한 경우 단기 연체자, 3개월 이상 연체 후 상환한 경우 장기 연체자로 분류되어 채무불이행으로 등재되어 신용불량자라고 부르게 됩니다. 단기연체 이상부터는 변제 후에도 연체기록이 남게 됩니다.

연체기록이 남으면 신규 대출, 대출연장, 신용카드, 통장 발급 등 기본적인 금융거래와 취업까지 제한됩니다. 연체자, 신용불량자가 되면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기존에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로 나오는 글은 광고밖에 없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은 매우 어렵습니다. 단기연체기록의 경우 장기연체 기록, 신용불량자 보다 비교적 대출을 받을 방법이 많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의 경우 금융권에서 신용을 잃었기 때문에 금융거래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불법사금융에서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지만 이는 채무현황과 신용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어 더욱 금융권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은 담보 대출 또는 저신용자, 연체자 대상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금융권에선 담보대출도 어렵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대부업체 자동차 담보 대출

자동차를 본인 명의로 소유하셨다면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체기록을 공유하는 시중은행, 저축은행, 캐피탈에서 대출은 담보대출도 쉽지 않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 업체의 자동차 담보 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로 추천하진 않지만 대출 방법이 없다면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대부업체 별로 다르지만 무입고 방식으로 자동차를 담보잡을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은 한국대부금융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자동차 시세의 최대 @%
대출금리연 20%이내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상환방식만기일시, 원리금균등분할

2. 보험계약대출

본인이 장기보험을 들었다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험의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해지 환급금의 일정 범위 (50~95%)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대출심사 없이 해지 환급금 범위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심사가 없기 때문에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로 가능합니다. 받을 수 있는 대출 중에 금리는 낮은편이지만 상환을 못하면 보험계약이 해지되며 보험 해지 환급금에 따라 대출한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필요한 금액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구분내용
대출한도해지환급금의 50~95%
대출금리10%이내
대출기간보험계약 만기일까지
상환방식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3. IT 전당포 소액 담보 대출

기존에 담보로 많이 잡는 집, 토지, 자동차 이외에도 그보다 저렴한 귀금속, 명품 가방, 명품시계, 전자제품, 악기 등을 전당포에 맡기고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IT 전당포는 IT 기기를 담보로 돈을 빌려준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IT 전당포는 고객의 신용 조회를 하지 않으며, 맡기는 물건을 감정하여, 10분 이내로 대출을 진행해 준다고 합니다. 급하게 자금을 융통할 때 쓰기에 알맞은 상품입니다. 만약 대출금 미상환 또는 이자를 납부하지 않는다면 담보의 소유권을 포기하게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꼭 정식 대부업체인지 확인하시고 담보로 잡힌 물건을 찾고 싶다면 수기로 작성한 서류를 꼭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구분내용
담보품목IT 기기, 명품, 귀금속 등
대출한도도매가격의 약 8~90%
대출금리연 20%이내

4. 신용회복위원회 요청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채무불이행자로 등재되기 전에 신용회복위원회에 도움을 청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의 연체상황에 따라 채무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을 받는다면 이자 감면 혜택, 상환기간 연장, 원금 일부 감면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상황이 악화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채무조정을 받고 성실히 상환을 하면 채무조정 대상자에게 진행해주는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도 있으며 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현재 내가 대출금 연체를 할 우려가 있거나 문제가 있다면 꼭 신용회복위원회와 상담을 추천합니다. 연체 전 채무조정, 이자율 채무조정 등 상황에 맞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1600-5500 전화 문의 또는 하단의 상담 신청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5. 취약계층 긴급생계비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00만원
대출금리연 15.9%(단일금리)
대출기간1년
대출상환만기일시상환

취약계층에게 힘을 실어주는 소액 대출 상품인 ‘취약계층 긴급생계비 대출’이 3월 27일부터 출시되었습니다. 생계비가 부족하고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이 불법 사금융 피해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서민정책금융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작지만 상담 등을 통해 상환의지가 확인된 경우, 연체자, 무소득자를 포함하여 신용·소득요건에 해당하는 누구라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그밖에

많은 분들이 신용불량자 대출로 오해하는 내용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신용불량자 P2P 대출 받을 수 있나요?

P2P 대출은 대출을 빌려주는 사람이 투자하는 시스템으로 대출 원금 및 이자를 돌려받지 못하면, 대출을 빌려주는 사람은 수익이 나지 않기 때문에, 대출받는 사람의 신용도가 중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신용불량자는 P2P 대출도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받아도 되나요?

작업대출은 서류를 조작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연체자, 신용불량자,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명확한 금융법 위반인 불법행위에 해당되며 걸릴 시 징역 또는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대출 브로커가 대출을 명목으로 수수료를 30~50%까지 떼어가기 때문에 상황만 더욱 악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신용불량자 대출상담사 대출 믿어도 되나요?

판례를 보면 대출상담사가 신용불량자에게 접근하여 대출이 가능하다고 사기를 친 사건이 있었습니다.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을 진행한다면 먼저 대출상담사의 자격증 및 신원을 확인하고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으로 정식 대출모집인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마무리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현실은 신용불량자 대출은 매우 어렵습니다. 위에 제안드린 방법이 최선인데요. 본인이 생각했을 때 뭔가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네? 라고 생각든다면 의심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제보에 따르면 신용회복위원회를 사칭하여 사기치는 보이스피싱이 기승이라고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지정된 변제금 가상계좌 외에 다른 계좌로 입금을 요청하지 않으니 사기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단은 연체기록 및 신용불량자에 대한 영상으로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