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작업대출 100%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은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현재 시중은행에서 대출과 금융거래, 카드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신용이 보증되지 못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출은 불가능해서, 신불자 대출 방법을 찾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은 담보대출 말고는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만약 가진 담보도 없을 때, 우리는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이란 용어에 주목하게 됩니다. 이 작업대출의 문제점을 이제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꼭 읽어보시고 피해 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문제점은?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은 신용불량자의 서류를 조작하여 대출을 받게 해주는 방법으로 연체자, 신용불량자, 무직자 등 대출 실행에 문제가 있어도 서류 조작을 통해 대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이는 명확한 ‘금융법 위반인 불법행위’에 해당됩니다.

1. 작업대출 수수료는?

작업대출을 진행하면 불법대출 중개업자에 ‘대출 수수료로 적게는 20%에서 많게는 50%까지’ 수수료를 내야 됩니다. 결국 1천만 원을 대출한다면 최대 5백만 원을 수수료로 뜯기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중개업자의 말과 달리 작업대출은 대출 심사자에게 걸릴 확률이 높아 도중에 취소되거나 그에 대한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만약 수수료를 안준다면 본인의 개인신상이 노출되었기 때문에 그 신상을 이용해서 추가 대출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2. 작업대출 걸릴확률은?

웬만한 작업대출은 무조건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작업대출은 저축은행을 중심으로 진행됐었는데, 저축은행 대출 심사 시스템이 강화되어 쉽지 않아졌습니다. 오늘날 대출 브로커의 사기수법도 나날이 발전했지만 작업대출 걸릴확률은 매우 높아졌습니다.

3. 작업대출 적발되면 처벌은?

금융 시스템에는 ‘금융질서 문란자’라고 불리는 특정 블랙리스트들을 지칭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작업대출을 하다 걸리게 되면, 금융질서 문란자로 분류되어, 향후 최대 12년 동안 금융거래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 시 큰 제약을 받게 됩니다. 또 한 불법 중개업자에게 개인통장이나 개인 정보를 제공했다면, 다른 불법행위에 사용될 확률이 높아 금융 페널티 이외에도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신용불량자는 어떻게 해요?

사실 신용불량자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하는 방법은 담보대출 말고는 전혀 없습니다. 불법 대부 업체나 사금융의 고금리 대출만 가능할 뿐이죠. 하지만 이 고금리 대출은 결국 본인의 채무현황을 더 바닥으로 이끌게 됩니다. 그래서 작업대출 같은 불법적인 방법까지 찾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을 뽑아봤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찾기에 앞서 정부에서 시중은행에서 금융거래가 불가능한 신용불량자를 대상으로 지원해 주는 정책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먼저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신용불량자 초기일수록 더욱 문제의 해결 속도는 빨라집니다.

일단 신용불량자라면 신용회복위원회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해결 방안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1600-5500 전화문의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단의 신용회복위원회 유튜브 시청을 추천합니다.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마무리

아무리 힘든 상황에서도 저는 신용불량자 작업대출을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작업대출을 받는다면 본인의 채무현황을 더 바닥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문제만 심각해집니다. 불가피하게 신용불량자가 되셨다면 꼭 신용회복위원회 상담 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진행했던 대출이자, 휴대폰 요금, 신용카드 비용 등이 연체되어 신용점수가 낮아졌을 때, 발 빠르게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신용불량자가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단의 저신용자 대출 글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