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TOP4 조건 및 후기(부결사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름 그대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보유하고 있는 분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신용카드만 있다면 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등 무직자 신분이어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발급 최저 신용점수 조건은 6등급 이하로 점수가 아래라면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정리해두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및 점수올리는 방법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TOP4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우리은행 홈마스터론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4.12% ~ 12%
대출한도300만 원 ~ 1천만 원
대출기간1년이내 약정 / 최장 5년까지 기간연장 가능
상환방식건별거래(만기일시상환) /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방식)

우리은행 홈 마스터론은 소득증빙이 없더라도 아래 조건 중 모두 해당이 된다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1년 이상 보유 및 우리은행 거래 요건의 충족’입니다. 주거래 요건 충족은 쉽게 말해 우리은행을 이용 내역을 확인하는 건데요. 우리은행 계좌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 1건 또는 통신비, 공과금 등 3건 이상의 자동이체 실적을 보유해야 하며 또 한 우리카드 이용 실적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현재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면 어려운 조건은 아닙니다!

5월 9일 기준 최저금리는 4.12% ~ 최대 12%입니다. 본인의 신용점수에 따라 대출금리는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최신 금리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의 상품 – 금리 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구분내용
대출금리6.8% ~ 18.9% (고객 신용도별 차등)
대출한도300만원 ~ 6,000만원
대출기간1년 ~ 6년 (신청금액별 상이)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롯데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엘론은 소득증빙이 없더라도 ‘만 20세 이상 성인이 신용카드를 보유’했다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카드 및 공과금이 연체되었다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롯데캐피탈 엘론은 2금융권 대출로 중금리 대출에 속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다른 카드 소지자 대출보다 한도가 높은 편이고, 부동산 소유를 증빙하신다면, 최대 6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5월 9일 기준 최저금리는 6.8% ~ 18.9%입니다. 신용도별로 금리는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롯데캐피탈 엘론 조건 및 신청방법은?

신한카드 즉시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4.75% ~ 19.9%
대출한도한도 50만원 ~ 5,000만원
대출기간2~36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상환 거치 + 원리금균등상환(일부 고객에 한함)

신한카드 즉시대출은 다른 캐피탈의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과 달리 신한카드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만 보유’해도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사 상관없이 신용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면 대출 조건에 해당됩니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대출 한도가 높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금리 또한 다른 2금융권 대출보다 낮은 편에 속합니다. 5월 9일 기준 최저금리는 연 4.75% ~ 19.9%으로,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카드사용자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10.9% ~ 19.9%
대출한도200만원 ~ 5,000만원
대출기간2~36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상환

우리 금융 캐피탈 (전 아주캐피탈) 카드사용자 신용대출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연체 없이 1년 이상 사용 중인 고객’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앞에서 소개 드린 상품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공동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5월 9일 기준 금리는 연 10.9% ~ 19.9%로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부결 사유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이 부결사유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공과금, 핸드폰 요금, 기대출 이자 납부를 연체한 경우, 이러한 경우엔 연체 기록이 남아 금융거래를 못할 수 도 있습니다.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번째, 신용점수가 너무 낮을 때 신용점수에 정확한 기준은 나오지 않으나, 각 대출사 별로 CB구간이라며 신용점수를 평가합니다. 너무 낮다면 불가능 하겠죠? 세번째, 기대출 과다자 입니다. 금융거래 내용은 모두 등록되기 때문에 기대출이 과다하다면 대출사 별로 다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기대출이 많다면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후기

오늘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통적으로 중금리에 속하는 상품이 많으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는 상품이 많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라면 무직자 또는 저신용자에 해당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정부 지원으로 나온 서민대출을 이용하는 게 부담이 적습니다.

> 정부지원 서민대출 먼저 확인해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