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연체자 FAQ

통신요금을 미납하고 시일이 지나면 발신이 정지되고 결국 직권해지가 되며 채권이 서울보증보험으로 넘어가 통신연체자로 등록되게 됩니다. 신용정보가 등록되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는 금융거래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대출은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로 연 20% 이하의 고금리 대출이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연체대금 변제가 먼저이니 꼭 우선순위를 두고 대출을 실행하길 추천합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100만원~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금리연 20%이내(차등적용)
대출기간1개월~60개월까지
대출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

1. 대출대상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은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휴대폰 요금 미납하거나 서울보증보험 연체자로 등록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차등적용됩니다. 아무래도 연체자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기 떄문에 법정금리로 설정된 금리가 높은상품입니다.

금리 연 20%로 1천만 원을 1년간 빌리면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매월 926,345 원 원금과 이자를 합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개월~60개월까지 설정가능합니다.

5. 상환방식

대출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금 만기일까지의 총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번 일정금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 신청방법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 신청방법은 하단에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담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실시간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합니다.

애플대부중개 사이트에 접속해서 안심한도조회 창에 정보를 입력한 후 상담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

통신 연체자 FAQ

1. 통신요금을 미납하면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통신요금을 미납하면 발신정지에서 직권해지 순으로 진행됩니다. 보통 2~3개월 미납 시 발신정지 5개월 후부터 직권해지 처리가 됩니다.

2. 핸드폰 할부금 미납시 신용등급이 떨어지나요?

핸드폰 할부금이 미납 되었더라도 6개월 이전까진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3. 통신요금 미납시 서울보증보험 연체자로 등록되는 이유

통신요금 미납으로 인하여 직권 해지된 후에도 미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통신사에서 서울보증보험에 보험금을 청구하게 되면, 서울보증보험에서는 보험금 청구 내용을 심사한 후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면, 고객에게 요금을 청구 · 수령할 권리를 이동전화 회사로부터 이전받게 되며, 서울보증보험에서 채권(지급보험금+지연손해금+법적비용)회수를 위하여 고객의 소유재산에 대한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고객의 신용거래정보가 각 금융기관에 통보될 수 있으며, 금융거래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휴대폰 연체 내역 조회 방법은?

휴대폰 관련 연체 내역을 (사용료, 할부금 등)을 알고자 하는 경우 SGI서울보증 고객지원센터(☎1670-7000)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통하여 안내를 받으시거나 SGI서울보증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하여 보실 수도 있습니다.

5. 서울보증보험 연체자로 등록된 경우 변제 방법은?

변제하고자 하는 경우

– 무통장입금 또는 인터넷뱅킹 이용
SGI서울보증 고객지원센터 (☎1670-7000)로 전화하여 변제할 금액을 확인하신 경우 가까운 은행 창구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SGI서울보증 회사명의 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방법
가까운 우리 회사 신용관리지원단 또는 지점을 방문하여 변제할 금액을 확인하신 후 수납창구에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론 통신 연체자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통 5~6개월이 지나면 직권해지가 되며 번호가 사라지게 됩니다. 연체정보가 SGI서울보증으로 넘어가는 경우 신용거래정보가 각 금융기관에 통보될 수 있으며, 금융거래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통신 연체자가 된 경우 변제를 최우선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하단에 관련한 정보를 링크하오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통신 연체 관련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