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사별로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포인트의 존재 유무도 모르고, 쌓아놓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겁니다.

저 또 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신경 쓰면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포인트를 잘 이용하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사의 모든 포인트를 합하여, 현금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고 있다 쌓인 포인트를 현금화하면 숨겨진 용돈을 찾는 기분이 들겠죠? 아래 자세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카드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법인회원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도 가능하지만, 모바일로도 본인인증만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아래는 PC/인터넷으로 접속해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접속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을 클릭합니다.

1.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접속

2. 본인인증 하기

비회원 조회도 가능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카드인증, 아이핀, 휴대전화] 3가지 중 한 가지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하기

3. 위임동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로 [위임동의]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임동의

4.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기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두가지 모두 포인트 조회 및 계좌입금이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기부

5. 카드포인트 확인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하면, 카드사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확인

6.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현금화 할 포인트를 설정하고 [포인트 계좌입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7. 계좌 정보 입력, 신청완료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인증 받고, 다음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계좌 정보 입력, 신청완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카드 포인트와 현금화 비율을 1 대 1로 1포인트당 1원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사별로 현금화하여 계좌에 입금하는 날짜가 상이하며,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금처리카드사
실시간 입금 처리
(00:30~23:30)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08:00~23:00)현대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06:00~22:00)하나카드
익영업일 입금 처리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기

저도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조회 결과 각 카드사별로 쌓인 포인트를 현금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만 현대카드의 M 포인트같이 카드사 별로 기타 포인트는 현금화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인트 통합조회를 해보니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카드 포인트가 쌓였던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원부터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 통합조회 서비스 꼭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