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가람저축은행 채무통합대출 라이브U론 조건 및 신청방법, 대안상품 TOP2 비교

오늘 소개해 드린 대출은 예가람저축은행의 채무통합 대출이죠! 바로 라이브 U론입니다. 채무통합 대출이란 여러 개의 대출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갈아타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을 통합하기 때문에 신용점수 상승, 대출 관리 등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가람저축은행의 채무통합대출 라이브 U론의 자격 및 신청방법 그리고 대안상품 비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신중하게 대출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예가람저축은행 라이브U론

예가람저축은행 채무통합대출 라이브U론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이 대상인 채무통합 대출 상품

구분내용
대출한도800만 원 ~ 5,000만 원
대출금리연 10.1% ~ 19.7%
대출기간12개월 ~ 60개월
상환방식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대출 자격

예가람저축은행 라이브U론은 채무통합대출로 고금리 대안으로 출시한 대출입니다. 현재 타 사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만 20세 이상으로 재직 또는 사업 영위 기간이 3개월 이상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NICE 기준 350점 이상이면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신용등급 10등급 이상)

대출 금리

라이브U론 대출 금리는 연 최저 10.1% ~ 19.7%로 내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고 합니다. 현재 타사에서 이용 중인 대출이 더 높은 금리의 신용대출이라면, 라이브 U론으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저 800만 원 ~ 최고 5,000만 원입니다. 타 금융기관에서 이용 중인 신용 대출이 총합 5천만 원까지 채무통합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상환

대출 기간은 12개월 ~ 60개월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매월 같은 원금+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또 대출 실행 24개월 이전에 원금을 중도 상환한다면 중도상환 수수료 1.9%가 부과됩니다.

예가람저축은행 라이브U론 신청방법

라이브U론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방법은 온라인 신청, 전화 신청, 지점 방문 신청이 있습니다. PC 및 모바일 웹으로 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신청 절차 및 구비서류를 읽어본 후 하단의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출 진행 시 휴대폰,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 아이핀 등 본인 인증이 필요하니 PC 또는 모바일에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절차

대출 신청 절차는 이렇습니다.

  1. PC 또는 모바일 신청 접수
  2. 상담 및 심사진행
  3. 대출여부 확인 및 승인
  4. 송금 및 계약(계약서 발송 또는 전자계약)

제출 서류

준비해야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사본(모바일로 촬영)
  • 원초본
  • 소득증빙 서류(공동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를 이용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채무통합대출 대안상품

만약 예가람저축은행 라이브 U 론을 신청 했는데 부결이 났다면 다른 고금리 대안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제가 비교해 볼 수 있는 저축은행 대환대출 상품 2가지를 찾아 비교, 정리해 봤습니다. 라이브 U 론과 비교해 보면서 확인해 보세요.

1.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100만원 ~ 1억원
대출금리연 6.9%~19.9%
대출기간12 ~ 120개월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 거치식
중도상환수수료 2.0%

카드사, 캐피털, 저축은행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인 채무통합대출입니다. 최대한도 1억 원으로, 예가람저축은행과 5천만 원 정도 많으며, 최저금리도 더 낮습니다. 하지만 최종으로 나올 금리 한도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이 궁금하다면 하단의 글을 참고하세요.

> 애큐온캐피탈 채무통합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2. SBI 중금리 대환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9% ~ 16.0%
대출한도최대 1.5억원
대출기간1년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2.0% (2년이내 상환 시)

SBI 중금리 대환대출은 현금서비스, 캐피털, 보험, 신협 및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카드사 등 타 기관 대출을 이용 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중금리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가 최대 1.5억 원으로 위에 대환대출 중에 가장 높으며, 금리도 가장 낮은 편에 해당합니다. 자세한 대출 자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SBI 중금리 대환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예가람저축은행 라이브U론 마무리

위에 애큐온캐피탈과 SBI저축은행 대환대출과 비교했을 때 라이브U론이 가장 떨어지는 상품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저축은행의 상품들을 실제로 한도 조회해 보면 실질적으로 나오는 금리와 한도는 다릅니다. 최종적으로 개인 신용평점 심사를 통해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교표만 보고 대출을 바로 선택하기보단 각 저축은행의 한도조회 서비스를 통해 본인에게 유리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도조회만 한다고 해서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하시고, 계획에 없는 대출은 가계 상황만 안 좋아지게 됩니다. 꼭 대출 상환 계획을 수립하시고 대출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