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금리 한도 및 개설 비대면 방법 2023년 개설 후기)

오늘 소개해 드릴 대출은 바로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상품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앱을 통해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복잡한 기존의 대출과 달리 서류 제출 없이 인증서를 통한 스크래핑으로 손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금리와 한도 및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본 포스팅은 23.04.19 최신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을 한도대출로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구분내용
대출종류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한도최대 3억 원
대출금리연 최저 5.05 %
대출기간1년 이내 (최장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에 전액상환
중도상환0.6 ~ 0.7%

1.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조건

12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 소득 3천500만 원 이상(건강보험공단 납부이력 추정소득)

  • 개인신용평점 기준 당행 CB 7(+)구간 이하 고객 제외
  • 당행 CB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 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음

2.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금리

2.52 %기준금리가산금리(B)기본금리(C=A+B)우대금리(D)최저금리(C-D)
고정금리(12개월)3.53 %2.52 %6.05 %1.00 %5.05 %
변동금리(6개월)3.48 %2.53 %6.01 %1.00 %5.01 %

적용금리는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 방법, 자금용도, 대출 기간, 취급금액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0.5% 가산되어 최저금리는 5.51%입니다.

우대금리 최대 1%

  • 급여이체 고객(매월 100만 원 이상) : 연 0.3%
  • 우리 신용카드 당행계좌 결제 실적 (매월 30만 원이상) : 연 0.2%
  • 급여이체 신용카드 사용 동시에 충족 시 : 연 0.2%
  • WON뱅킹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 연 0.2%
  • 우리은행 대출 미보유 고객(최초 약정기간) 우대금리 쿠폰 : 연 0.3%

대출이자 계산하기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실행할 경우 금리는 최소 6% 대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금액 5천만 원, 대출금리 6%, 마이너스 통장으로 12개월 대출 계약을 진행한다면 납부해야 할 월 이자는? 25만 원이며, 총 대출이자는 3백만 원입니다.

매월 25만 원 씩 11회 납부하고 만기 시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항상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한도조회를 통해 미리 금리를 확인하고 매월 상환해야 할 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이자는 대출이자 계산기를 활용해서 직접 계산해 보세요!

3.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한도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은 신용대출과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억 원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 선택 시 한도가 신용대출에 비해 적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종 한도는 개인신용평점, 재직기간 및 업체, 연 소득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기존에 보유한 대출이 있다면 한도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4. 대출 기간 및 상환방식

한도 대출 선택 시 대출 기간은 1년 이내로 최장 10년까지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은 한도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하며,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는 대출 취급후 3년 경과 또는 만기 3개월 이내는 면제이며, 고정금리 0.7%, 변동금리는 0.6%가 적용됩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비대면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는 은행 방문, 인터넷뱅킹, 앱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YK 금융뉴스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우리은행 앱으로 비대면 개설 방법입니다. 우리 WON 뱅킹으로 마이너스 통장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과 설명에 따라 순서대로 따라 하세요.

앱으로 대출 진행을 추천하는 이유 : 은행 방문 > 인터넷뱅킹 >= 폰뱅킹 순으로 금리가 다소 높다고 합니다.

1. 먼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하단의 링크를 통해 우리WON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아이폰(iOS)🔗앱스토어 다운로드

2. 우리 WON 뱅킹 앱 실행 ▷ 공동인증서 로그인 ▷ 하단 [ 전체메뉴 ]를 터치하세요.

3. 전체메뉴 접속 후 [상품] ▷ [ 대출 ] [ 신용대출 ]을 터치하세요.

4. 대출 상품 [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 터치합니다.

4. 정보이용 동의 및 휴대폰 본인인증 신용점수 확인 개인 회사정보를 입력 [ 예상한도 조회 ] 선택 상환방식 선택 필요한 금액 및 금리를 설정 대출 실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하기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제출 서류

우리은행 앱으로 대출을 진행하면 본인인증을 통해 자동으로 재직 및 소득정보가 스크래핑 되어 확인이 됩니다. 다만 은행에서 조회가 안되는 경우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부결 시 대안상품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부결 시 대안상품으로 아래 상품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1.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억 원
대출금리5.47% ~ 9.6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2.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 원
대출금리6.07% ~ 14.2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연 소득 1천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3.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3,000만 원
대출금리4.595% ~ 7.17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3,5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3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후기

금리는 재직중인 직장과 재직기간, 연봉, 신용점수 등 여러가지 요인들을 반영하여 나오기 때문에, 기존의 상품들을 소개하는 최저 금리 5% 대로 나오기 힘듭니다. 대출 전 금리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대금리 혜택을 챙기며,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방법인데요.

현재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뀌며 기존의 방식과 같지만 산정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뱅크 앱으로 손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 : 신용점수 조회 및 관리하는 방법

요즘 대출 규제로 인해 한도가 낮아지고 있고 추후에 대출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소문에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미리 개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마이너스 통장 개설만으로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아, 미리 개설하여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이자는 인출된 돈과 대출 기간에 따라 청구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의 가장 무서운 점은 이자가 복리처럼 한도 내에서 인출되기 때문에, 통장에 돈을 채워 넣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이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돈을 빌리게 된다면 이자를 아끼기 위해 마이너스통장 보다는 신용대출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 1금융권 신용대출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