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개설 방법, 금리, 후기까지

파킹통장이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존의 장기간 예금 상품인 적금을 통해서만 높은 이율을 챙길 수 있었는데요. 파킹통장은 장기간 예금이 아닌 단기간 예금을 하여도 이율을 챙길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파킹통장 개설 목적도 있지만, 웰컴저축은행에는 계좌개설 30일 이내로만 가입할 수 있는 5.5% 금리혜택의 적금도 있으니 적금에 관심이 있다면 신규 계좌 개설로 좋아보입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2가지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중에 가장 혜택이 좋은 예금 상품 2가지를 골라봤습니다. 2가지는 현재 본인의 조건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편결제(토스,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500만 원 정도 예금하실 분은 웰뱅 모두페이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금리 3%까지 가능해서 혜택이 매우 좋은 상품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또는 매월 급여 항목으로 100만 원 이상 입금이 가능한 고객으로, 최대 5천만 원 정도 예금하실 분은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을 추천드립니다. 금리를 최대 3%까지 받을 수 있으며, 직장인이 아니라도 이체 이름 수정으로 우대금리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장받으니 안전하게 이율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위에 각각 버튼을 클릭하면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웰컴 디지털뱅크 APP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 웰뱅 모두페이 통장

구분내용
특징간편결제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드리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가입대상만 19세 이상 실명의 개인, 1인 1계좌
금리– 5백만 원 이하 최대 3.0%
– 5백만 원 초과 최대 0.5%
이자지급방법매월 셋째주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에 지급

‘웰뱅 모두페이 통장’은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되어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 됩니다.

금리

구분연 이율
기본금리연 0.5% (변동금리)
우대금리조건 1) 예치금 잔액 50만원 초과 시 연 0.5%p 가산(매일 최종잔액)
조건 2) 당월 이 예금을 연결하여 이용한 간편결제 거래실적 10만원 이상 시 연 2.0%p 가산
  • 예치금액 500만 원 이하만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3%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웰컴저축은행 통장을 간편결제(Pay) 어플리케이션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에 등록하여 선불금 충전, 결제 등을 위해 간편 인증을 이용해 결제를 하면 됩니다.

개설방법

웰뱅 모두페이 통장 가입은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1. 웰컴디지털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 [상품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입출금 메뉴에서 웰뱅 모두페이 통장에 접속해서,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약관에 동의하고 공동인증서로 인증합니다.
  4.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여 인증하고,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5. 본인 명의 타행계좌로 인증을 진행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구분내용
특징조건충족 시 우대금리를 드리는 직장인 전용 보통예금
가입대상만 19세 이상 실명의 개인, 1인 1계좌
금리– 5천만 원 이하 최대 3.0%
– 5천만 원 초과 최대 2.0%
이자지급방법매월 셋째주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에 지급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되어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 됩니다.

금리

구분연 이율
기본금리연 1.5% (변동금리)
우대금리조건1) 100만 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5% 가산
조건2) 당월 이 예금을 연결하여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1건이상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5% 가산
조건3) 당월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멤버십 가입이용 동의하는 경우 연0.5% 가산
  • 예치금액 5천만 원 초과 분은 우대금리 조건1, 2가 미적용되어 금리를 2%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건1)의 급여이체는 ‘급여, 월급,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100만원 이상 입금된 건을 말합니다.
  • 조건2)은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서비스로써, 보험료, 통신비, , 카드대금, 가스요금 자동이체 등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조건3)의 동의 조건은 해당월 말일기준 두가지 조건 모두 유지함을 말합니다.

개설방법

신규가입

신규 가입이라면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1. 웰컴디지털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 [상품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입출금 메뉴에서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에 접속해서,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약관에 동의하고 공동인증서로 인증합니다.
  4.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여 인증하고,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5. 본인 명의 타행계좌로 인증을 진행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기존고객

기존 고객이라면 WELCOME PLUS 보통예금 또는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을 먼저 개살한 경우에 한하여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 모바일뱅킹을 통해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1. 웰컴저축은행 앱에 메인화면에 내 계좌를 터치하고 우측 상단의 계좌 관리를 터치합니다.
  2. 계좌관리에서 상품전환을 터치합니다.
  3. 전환가능상품에서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을 선택합니다.
  4. 약관 및 필수사항에 동의하면 전환이 완료됩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비교하기

은행상품명예치금액금리
OK 저축은행OK 읏통장500만 원까지3%
페퍼저축은행페퍼스 파킹통장300만 원까지2%
👉웰컴저축은행웰뱅 모두페이 통장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500만 원까지
5천만 원까지
3%
3%
하나저축은행하이하나보통예금3천만 원까지2.5%
BNK저축은행타이거 파킹통장500만 원까지2.2%
상상인 저축은행뱅뱅뱅 파킹통장제한없음1%
애큐온저축은행애큐온 모바일 자유예금제한없음1.5%

웰뱅 모두페이 통장과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둘 다 조건을 충족하면 금리 혜택이 좋은 상품입니다. 웰뱅 모두페이 통장의 경우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조건 충족이 쉬운 OK 읏통장과 비교될 수 있습니다.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급여 통장으로 이용하기 가장 좋은 상품입니다. 직장인이 아니어도 매월 이체로 이름에 급여, 월급, 월 급여, 상여금을 기입하여 100만 원 이상 입금하면 인정된다고 합니다. 조건 만 충족하면 저축은행 파킹통장 중에 가장 좋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파킹통장 개설방법 모음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후기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2가지 모두페이 통장과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은 자금의 사용용도에 따라 정리하기 좋은 통장 같습니다. 위에서도 비교했지만 다른 저축은행보다 좋은 금리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또는 보통예금 상품을 최초로 개설한 분들을 위한 적금도 있습니다. 바로 웰컴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인데요. 웰컴저축은행에서 최초로 통장을 개설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우대 금리 조건을 충족해야 되지만 12개월 동안 월 20만 원까지 최대 5.5%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20만 원씩 12개월 납부한다면 만기 시 이자는 60,49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