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보조금 24 신청방법(+이용후기)

그동안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혜택을 몰라서 못 받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찾아보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일일이 찾기도 어려웠고, 신청방법도 까다로워 힘들었습니다. 그 문제의 해결 방법으로 나온 게 바로 보조금 24입니다. 정부 보조금 24는 기존의 지원 정책 및 복지 서비스를 각 지자체 별, 기관 별로 나눠 제공했던, 정보들을 보조금 24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정부 보조금 24

현재 서비스 시범운영을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갈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포스팅에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24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 https://www.gov.kr/

보조금 24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정부 및 지자체 혜택 총 305종을 온라인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 보조금 24 신청방법

보조금 24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2 가지가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정부 24 앱’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단의 스샷과 설명을 천천히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하단의 배너를 통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 > 공동·공용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 해줍니다.

2. 서비스 이용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최초 1회)

3. [나의 혜택] 메뉴에 접속해서,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 및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통해 보조금24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1. 거주하는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2. 보조금 24 신청하러 왔다고 담당자에 말하고, 보조금24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합니다.
  3.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4. 상세 내용 확인 후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정부혜택을 신청합니다.

기존에 알지 못해서 받지 못했던 혜택들이 정부 보조금 24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돌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