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 총정리(승인, 부결, 무직자, 추가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햇살론 15 부결이 된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해당 대출이 실행한지 얼마 되지 않아 후기가 별로 없어 데이터를 종합하기 어려웠지만, 커뮤니티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승인 후기

1. 신속채무조정 중, 4대보험 미가입자 후기

신속채무조정 진행 중이며, 4대보험 미가입자라 무직자로 취급되는 데, 대출 승인이 났다고 합니다. 대출금리 15.9%, 대출한도 200만 원, 전북은행을 통해 대출받았습니다.

2. 재직기간 3개월 미만, 연봉 5천만 원 후기

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이고, 연 소득 조건을 넘겼어도 건강보험료가 낮게 잡혀 소득이 낮게 잡혀 대출이 승인 났다고 합니다.

3. 기대출 5천만 원, 최저신용자 승인 후기

기대출 5천만 원 보유중으로 최저신용자 광주은행에서 대출 한도 200만 원 승인되었습니다. 대출한도가 200만 원에서 잘나오면 4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대출 소요기간은 5일 정도 걸렸다고 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부결 후기

1. 계좌개설 제한 20일에 걸리는 경우

서금원 모바일 앱에서 보증 신청 시 취급은행에 새롭게 계좌 개설을 해야 하는 데 20일 이내에 신규계좌를 계설한 이력이 있다면 부결이 날 수도 있습니다.

2. 햇살론 15 부결 이력이 없는 경우

가장 많이 착각하는 내용 중에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꼭 햇살론 15 부결 이력이 없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꼭 자격요건을 참고해서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햇살론15 보증이 거절된 자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23년 기준 KCB 670점, NICE 724점 이하)
  • 연 소득 4천 5백만원 이하

햇살론 15 부결 이력은 서금원 모바일 앱을 통해 햇살론 15 신청을 하고 소득을 적게 잡고 신청한다음 부결 이력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3. 취급은행 한도가 소진된 경우

각 취급은행마다 매 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도 소진 시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다른 취급은행을 선택해야 되는 데 늦게 신청 시 모든 은행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월초부터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4. 보증심사 통과했는 데 부결날 수 있나요?

서금원을 통해 보증심사를 통과한다 해도 취급은행 내부기준미달로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5. 연체이력을 보유한 경우

연체이력을 보유한 경우 은행에서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연체이력 이외에도 다른 이력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 총정리

1.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추가대출이 가능한가요?

네 1차 대출을 받고 정상이용 시(연체없이)을 했다면 6개월 후에 재대출이 가능한데요. 최초 이용 시 최대 500만 원 이내로 사용해야 하며, 동일인 최대 한도 1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때 1차 대출을 취급한 은행에서 똑같이 2차 대출을 신청해야 승인이 납니다. 은행을 달리한다면 부결이 날 수 있으니 이 점을 꼭 유의하시고 신청하세요.

2.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승인율이 높은 은행은 어디인가요?

취급은행은 광주, 전북, 웰컴저축은행, DB저축은행이 있지만, 후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곳이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입니다. 후기에 따르면 승인율이 높은 곳은 전북은행이며, 일 처리가 빠른 곳은 광주은행이라고 합니다.

3.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가 떨어지나요?

후기를 보면 보통 대출계약을 실행하고 신용점수가 평균 15점정도 떨어졌다고 합니다.

4.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무직자도 가능한가요?

규정은 직장인 만 해당되는 데, 일용직 등 4대보험 미가입자를 위해 추정소득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햇살론 15 부결 이력만 만든다면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걱정되는 부분들이 있어 후기를 많이 찾아봅니다. 무직자도 100% 되는 건 아니지만 케이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단 햇살론 15 부결이력을 만들고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자격조회는 하단의 QR코드를 이용해 확인하시기 바라고 서민정책금융 상품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