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7월 거절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많이 이용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와 대학생도 가능한 조건으로 심사가 까다롭지 않습니다. 평균 대출 ‘소요시간 60초,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본인인증을 통해 손쉽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 전에 꼭 하단의 내용들 참고하고 계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23년 5월 2일 최신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023

구분 내용
대출자격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대출금리연 4.42%
대출한도50만~300만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하신분
  •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 연체나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된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 신청 한적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진행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기록이 없는 분
  • 금융사기에 관련된 기록이 없는 고객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와 한도

대출금리는 연 4.419% ~ 15%입니다. 어떤 대출이라도 대출 이자 연체는 신용점수 하락의 큰 요인입니다. 신용점수 관리를 위해서는 꼭 이자는 제날짜에 납부하는 걸 추천합니다. (연 체시 연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중저신용자 (KCB 신용평점 하위 50% 이하)에 해당된다면 중신용 비상금대출로 전환되어 금리가 소폭 상승합니다.

중신용 비상금대출로 이용하는 경우 금리는 연 6.185% ~ 11.707%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 금리 6%로 300만원을 1년 대출한다면

  • 1년 총 이자 : 약 180,000원
  • 월 이자 : 약 15,00원

하단의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직접 대출 이자를 계산해보세요!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및 상환

대출 기간은 1년으로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기한 내 자유롭게 입출금하며 사용하다, 만기 시 대출금과 이자를 전액 상환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비상금대출 신청은 매일 365일 06시~23시에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제출 시간은 홈택스 운영시간인 매일 365일 08시~22시입니다.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그럼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스샷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하단의 링크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 접속합니다.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아이폰(iOS)🔗앱스토어 다운로드

2.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카카오뱅크 앱 하단 [전체메뉴] 아이콘 터치하고 대출 메뉴에서 [비상금대출]에 접속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3. 약관동의 및 적합성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고, 비상금대출 상품 적합성 판단을 진행합니다.

3. 약관동의 및 적합성

4. 비상금대출 실행하기

대출금 받을 계좌, 사용 용도를 설정하고 [다음] 버튼 터치, 다음 팝업창에서 [예] 버튼을 누르면 대출이 실행됩니다.

4. 비상금대출 실행하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안상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 대출은 모바일 대출로 365일 24시간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을 선정하였습니다.

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58% ~ 10.18%
대출한도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고객입니다. 금리는 연 5.58% ~ 10.18%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41% ~ 15%
대출한도50 만 원 ~ 300 만 원
대출기간12개월(최대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입니다. 연 5.41% ~ 15%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 앱에서 토스뱅크 입출금 계좌만 개설하면 당일 비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85 ~ 6.85%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3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올원 비상금대출은 우리 비상금대출 같은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신용점수 상관없이 통신 3사를 이용 중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5.85 ~ 6.85%로 올원뱅크 앱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클릭]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총정리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도 가능한가요?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위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이라면 대학생도 비상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나요?

카카오뱅크는 제 1금융권으로 비상금 대출을 실행한다고 해서 신용점수의 하락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오히려 비상금대출을 진행한 뒤 연체 없이 이자 납부 및 거래를 진행한다면 신용점수제에 점수 상향을 볼 수도 있습니다.(다만, 현재의 신용점수와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의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위에 거절 사유들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다며, 보증심사가 거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대출 기간 1년, 만기 전에 연장을 신청한다면, 연장 심사 후 1년씩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 연장 시 대출금리가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는 비상금 대출은 단시간 이내에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대출은 채무상황에 악화를 불러오니 상환 계획과 맞춰서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6.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카뱅 비상금 대출은 진행해 봤는데, 카카오뱅크 앱으로 이 정도로 빠르게 돈이 빌려지는지 의심이 갈 정도로 1분 이내에 심사 및 대출이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조건인 경우 금융거래 실적이 없으면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대출 실행하세요!

최대한도인 3백만 원까지 나오고 금리는 평균 6~7% 수준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