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액대출 후기, 기대출 있는데 금리가 얼마 나올까요?

카카오 소액대출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금리가 인상되면서 1금융권 대출의 최소 금리가 5%를 넘고 있습니다. 기존에 3%대에서 많이 올라서 이자상환에 부담이 더욱 늘었다고 합니다.

저도 카카오 소액대출을 해봤지만 기존에 전세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더 높게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소액대출 3가지 비교와 신청 방법, 후기까지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소액대출 3가지

카카오 소액대출 3가지

카카오 소액대출로 총 3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대출 3가지 모두 100만 원 소액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리해 봤습니다. 각 대출마다 대출 대상, 금리, 한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5.72%
대출한도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대상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한데요.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은 일반적으로 금융거래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자동 발급됩니다.

대출금리

대출 금리는 연 5.714% ~ 15%로 기대출이 있거나 신용점수가 낮으면 중신용 비상금 대출 대상으로 분류되어 금리 연 6.543% ~ 11.486%로 바뀌게 됩니다. 최종 금리는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최종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1금융권 은행들의 비상금 대출 평균 한도가 300만 원 수준으로 거의 같습니다. 현재 채무현황에 문제가 없다면 300만 원까지 한도가 나오는 편이라고 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상환 방법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과 같은 만기 일시 상환 방식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랫글을 참조해 주세요

2.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3.611%~ 6.896%
대출한도100만 ~ 1억 원
대출기간1년~5년
상환방식만기일시/원(리)금균등분할

대출대상

연 소득 3,500만 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의 신용이 우량한 근로소득자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신용 대출의 경우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으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3.611%~ 6.896%로 현재 대출이 있거나 신용이 낮으면 중신용 대출로 적용되는데요. 금리 연 4.523% ~ 9.8%가 적용됩니다. 최종 금리는 개인신용평점 또는 채무현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출한도

신용대출, 중신용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에서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본인의 소득, 신용, 직장에 따라 한도가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대출 기간은 상환 방식에 따라 다른데요. 만기 일시상환은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되며,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은 1~5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3.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4.563% ~ 6.628%
대출한도100만 원 ~ 3,000만 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대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또는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 소득이 3,500만 원 이상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마이너스 통장대출 금리는 연 4.563% ~ 6.628%로 최종 금리는 채무현황,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신용대출 금리보다는 항상 1%정도 높게 산정됩니다.

대출한도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3,000만 원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최종 한도는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 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최대한도가 많이 줄어들었네요. 1억 → 3천만 원으로)

카카오 소액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에서 소액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소액대출은 모바일 앱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전에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기종에 맞춰 하단의 링크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하고 앱을 실행하세요.

OS링크
삼성 갤럭시, LG(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아이폰(iOS)🔗앱스토어 다운로드

2. 대출 신청하기

  1. 카카오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 [전체메뉴] 아이콘을 터치
  2. 상단 메뉴에서 [대출] 터치
  3. 대출 항목에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중에 선택해서 대출을 실행하세요.
카카오 소액대출 신청방법

카카오 소액대출 후기

지금까지 카카오 소액대출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나씩 알아보자면 비상금 대출은 조건이 낮기 때문에 금리는 높고 한도는 300만 원 정도로 가장 낮습니다.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 소액이 필요하다면 비상금 대출이 가장 편리합니다. 금리는 요즘에 확인해 보면 6~7%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기존의 대출이 있거나 신용점수가 낮으면 중신용 대출 대상으로 전환됩니다. 저도 기대출이 있는 상황에서 한도조회를 해보니 중신용 대출로 전환되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한도가 3천으로 내려가서 다른 은행과 비교 시 너무 낮아 너무 아쉬운데요. 제가 기대출로 4천 정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를 조회해 보니 금리 6%대에 3천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장기간으로 돈을 빌리는 경우 이자가 복리식으로 쌓이기 때문에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정리해 보자면 금리는 신용대출 < 마이너스 통장대출 < 비상금 대출 순으로 높고 한도는 비상금 대출 < 마이너스 통장대출 < 신용대출 순으로 높습니다. 조건은 비상금 대출 < 신용대출 <= 마이너스 통장대출 순으로 까다롭습니다.

무직자라면 비상금 대출로, 직장인이라면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기적으로 대출을 실행한다면 신용대출 < 비상금 대출 < 마이너스 통장 대출 순으로 유리하고 장기적으로 대출을 실행한다면 마이너스 통장 대출 < 비상금 대출 < 신용대출 순으로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