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개설방법 5분 컷(연장 후기)

현재 대출 규제로 인해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 상승과 한도 하락이 모든 은행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만이 최대 한도 2억까지로 시중은행에서 가장 높은 한도를 대출해 주고 있습니다. 다달이 바뀌어 가기 때문에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글 자세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케이뱅크에서 판매하는 마이너스통장은 월별 판매한도가 정해져 있는 만큼 월초에 대출을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판매가 조기 마감이 되면 익월 판매를 재개하게 됩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해당 포스팅은 23.05.04 최신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6.14% ~ 15%
대출한도최대 2억원
대출기간1년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1.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케이뱅크 한도대출 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 재직기간 6개월 이상
  • 연 환산 소득이 2천만 원 이상인 국민건강보험 가입 근로소득자
  • 케이뱅크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단, 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6개월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나온 상품이기 때문에, 모든 마이너스 통장 조건에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를 포함합니다.

케이뱅크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 신용도 문제, 기대출, 연체금이 있다면 대출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2.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연 연 6.14% ~ 15%입니다. 보통 1금융권 마이너스 통장 금리는 6% 수준으로 비교해 보시면 평균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대출금 5천만 원, 대출금리 7%, 마이너스 통장으로 12개월 대출 계약을 진행한다면 납부해야 할 월 이자는? 약 29만 원이며, 총 대출이자는 350만 원입니다. 대출 이자는 아래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원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한도가 2억 원이지만,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해 DSR(총 부재 상환 비율) 을 따지기 때문에 월급에 몇 배 이상의 한도가 나올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3.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기간 및 상환

대출기간은 1년 계약으로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 기간내에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 시 원금과 남은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케이뱅크는 PC 인터넷/ 모바일 앱 2가지 방법으로 지원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뱅크 앱에서 마이너스통장 개설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처와 설명에 따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케이뱅크 앱 접속

아래 링크로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케이뱅크 앱 접속 > 바이오 인증

운영체제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마이너스 통장 대출

메인화면 접속 하단 메뉴 [ 상품·혜택 ] 클릭 > 상단 [ 대출 ] 터치 > [ 마이너스 통장 대출 ] 상품을 터치해주세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3. 한도 확인

[ 한도 확인하기 ] 버튼을 터치해주세요.(누르기 전에 상품에 대한 정보는 꼭 숙지하세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4.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가계대출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신 다음 > 보이스피싱 질문에 체크 한뒤 [ 다음 ] 버튼을 터치하시면, 공동인증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5. 정보입력

직장명 및 직장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 [ 다음 ] 버튼을 터치하세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6. 예상 금리 한도 확인

대출신청 조건을 선택하고 예상한도와 금리를 확인 후 [ 다음 ] 버튼을 터치하시고 (우대금리 조건 확인) 최종적으로 대출을 진행할지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부결 시 대안상품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으로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한 마이너스 통장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별 자세한 내용은 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1.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 원
대출금리6.19% ~ 14.33%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연 소득 1천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2.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2억 4,000만원
대출금리4.703% ~ 7.281%
대출기간1년(최장 10년 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현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3,5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억 4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재직기간 1년 미만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건에 부족해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3.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억 원
대출금리연 5.51% ~
대출기간1년 이내 (최장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에 전액상환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재직기간 12개월 이상, 연 소득 3천5백만 원 이상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 5.51% 부터 시작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억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저는 현재 마이너스통장 사용 중입니다. 저는 기대출 2천 정도 있는데 한도가 2,700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다른 시중은행과 비교했을 때 한도가 높은 편인 케이뱅크 한도 대출은 연봉의 1.2배 정도 대출 한도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개인 신용평점 또는 총 대출 한도(타은행 대출도 포함)와 비교해서 대출 한도가 최종적으로 정해지니 정확한 것은 대출한도를 조회해 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하신 연장 및 상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마이너스통장은 1년 주기로 갱신되기 때문에, 1년 뒤에 신용등급 및 본인의 재정상황이 좋지 않다면, 케이뱅크 측에서 20% 대출금 상환을 조건을 걸고 기간 연장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저도 1년 연장 시 대출금 상환을 조건으로 연장 시켰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셨는데, 모든 한도를 인출하셨다면, 연락이 와서 돈을 입금시켜야 할 수 있습니다. 꼭 1년 주기 별로 마통 연장에 주의하세요.

2.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상환

마이너스 통장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이자는 인출된 돈과 대출 기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의 무서운 점은 이자가 복리처럼 한도 내에서 인출되기 때문에, 통장에 돈을 채워 넣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이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기 전에 정확한 상환 계획과 본인의 재정상황 판단이 필요합니다. 대출 기간이 1년이 넘는다면 신용대출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