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금리 후기 신청방법 A to Z

사잇돌 대출은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나온 상품입니다. 중·저신용자의 경우 1금융권 은행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에서 중·저신용자분들을 보증해서 1금융권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해 주는 서민정책 금융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저신용자를 위한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은 사잇돌 대출이며,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은 사잇돌 2 대출입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5.79% ~ 12.53%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상환

대출 자격

사잇돌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 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은?

대출 대상은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이 가능합니다.

구분내용
나이만 19세 이상
직장인3개월 이상 재직, 연 소득이 1500만 원 이상
개인 사업자단독 명의 개인사업자로 휴∙폐업 없이 현재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에 있고, 홈택스 기준 직전년도 신고소득이 1,000만 원 이상인 고객
단, 7월 1일 이전 신청건은 전전년도 사업소득이 1,000만 원 이상 신고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종으로 대출 자격은 케이뱅크 내부 심사 기준을 충족해야 승인됩니다.

대출 불가 사유

  • 연체, 부도 등으로 금융기관 신용 관리 대상으로 등재된 경우
  • 회생, 파산, 면책, 신용 회복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경우
  •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쳤거나 금융 사기 및 사고이력이 있는 경우

대출 금리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금리는 연 5.79% ~ 12.53%입니다. 기준금리는 고객의 선택에 따라 6개월 또는 12개월마다 변동됩니다. 최종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계산됩니다.

소득 증가, 부채 감소, 신용점수 상승 등으로 개인 신용평점이 개선된 경우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입니다. 사잇돌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사잇돌 2 대출은 최대 3,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상환

대출 기간은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길지만 대출 연장이 되는 상품이 아닙니다.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친 원리금을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신청한 대출 기간 이내에 상환을 하셔도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기간한도금리매월 상환금
5년2,000만 원6%386,656원
5년2,000만 원12%444,889원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신청방법

사잇돌 대출은 홈페이지 or 모바일 앱 신청을 지원합니다. 다음은 모바일 앱으로 사잇돌 대출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과 설명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시간

  • 직장인 : 매일 00:30 ~ 23:50
  • 개인사업자 : 매일 08:00 ~ 22:00

준비물 : 케이뱅크 앱, 공동 인증서

1. 케이뱅크 앱 실행

아래 링크로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 앱에 접속 합니다.

OS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 (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사잇돌 대출 메뉴

케이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의 ①추천 메뉴를 터치한 후, 상단 메뉴 ②대출 메뉴를 터치, 스크롤을 내려서 ③사잇돌 대출을 터치하세요. 대출 설명을 확인하고,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사잇돌 대출 메뉴

3. 정보 입력 및 대출 실행

①대출상품 적합 여부를 확인한 다음, ②적합 판단이 나오면, 대출에 필요한 ③정보를 입력한 후 설명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정보 입력 및 대출 실행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대안상품

사잇돌 대출은 중·저신용자 대출입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좋은데 대출을 신청했다면, 대출이 거절날 수 있습니다. 만약 1금융권 사잇돌 대출이 거부된다면, 대안 상품은 뭐가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자 햇살론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2,000만 원
대출금리10.5% 이하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금 균등분할상환

근로자 햇살론은 제도권 금융 은행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대출 금리는 10.5% 이하,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은 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무 및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재직자로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시 신용점수 무관],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시 신용점수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면 가능합니다.

> 근로자 햇살론 자격 및 신청방법은?

2. 새희망홀씨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연 6~10.5% 이하(은행별 상이)
대출기간최대 5년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새희망홀씨 대출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입니다. 햇살론은 근로자만 신청이 가능한 거에 반해 새희망홀씨는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직업에 상관없이 자격요건에 해당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조건은 햇살론과 같습니다.

>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및 취급은행은?

3. 1금융권 통신등급 대출

1금융권 통신등급 대출은 1금융권 대출로, 한도는 낮지만 금리가 비교적 저렴합니다. 또 한 대출 심사가 통신 등급을 기준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연체 없이 정상적으로 휴대폰을 이용 중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통신등급 대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통신등급 조회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50~300만 원
대출금리5.32 ~ 6.32%
대출기간최대 3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오로지 통신등급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50~300만 원
대출금리6.18 %
대출기간12개월이내
상환방식자유상환

일정한 소득 및 직업에 상관 없이 SKT, KT, LG 통신사 3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등급만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후기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오늘은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부터 부결 시 대안상품까지 알아봤습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한도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 확인 후 대출을 실행할지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한도조회 만으로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은 금융거래와 신용도를 확인하여, 자동적으로 발급됩니다. 이 상품이 중·저신용자 대출인 만큼, 금융거래 실적이 아예 없는 경우와 핸드폰 요금 및 공과금, 카드값 등이 연체가 되는 경우를 빼면 대출 승인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이외에도 비교해 볼 만한 상품은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입니다. 현재는 사업자 사잇돌 대출만 운영 중인 걸로 보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