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이자 및 한도조회 방법

요즘엔 전세자금 대출을 실행할 때 은행 방문 없이 가능한 거 알고 계신가요? 모바일뱅크의 출범 이후로 서류 제출도 사진으로 제출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의 전세대출을 이용하셨는데요.

하지만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상품의 취소사태와 문제로 인해 대출 실행일까지 불안하신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올해 8월 31일부로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출시했기 때문에 전세대출 선택지가 하나 더 늘었는데요.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더 좋은 상품으로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그래서 오늘 YK뉴스에서는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이자, 한도조회,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기존 은행의 전세대출 상품보다 혜택이 좋으니 끝까지 확인해보세요!

> 케이뱅크 전세대출 소개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

전세대출–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근로소득자(현 직장 재직기간 1년 이상) 또는 사업소득자
–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인 고객
– 1주택 보유 고객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의 시세가 9억원 이하
– 2020.7.10. 이후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대출 불가
청년 전세대출–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잔금일 기준 34세 이하 내국인
– 근로소득자(재직기간 무관),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 부부합산 무주택이고, 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

대상주택

  •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상 용도가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포함)
  • 수도권은 보증금이 5억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보증금이 3억원 이하인 경우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기준금리는 대출 실행일을 기준으로 매 6개월마다 변동 됩니다.

전세대출기준금리 1.56% + 가산금리 1.06%~2.81%
청년 전세대출기준금리 1.56% + 가산금리 0.76%~0.90%

대출한도

전세대출전세 및 월세 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2,200만원
청년 전세대출전세 및 월세 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1억원

대출기간

  • 1년 이상 3년 이내(대출만기일은 임대차계약 만기일과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 기간 중에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해야 합니다.

기간연장

  • 대출 만기 한달 전부터 케이뱅크 앱에서 기간연장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총 대출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
  • 청년 전세대출은 기간연장 시점의 만 35세 이상이 되면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1회만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대출 신청 시기는 임대차계약서 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0 영업일 이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

  1. 케이뱅크 앱으로 전월세보증금 대출한도 확인
  2. 전세대출이 가능한 집 찾기
  3. 임대차계약서 작성(계약금 5%)
  4. 이사갈 집 주소지의 관할 주민센터 방문 후, 임대차계약서에 확정일자 받기(🔗대법원등기소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
  5. 서류제출 후 심사진행 (영업일 3일이내)
  6. 대출 승인 연락이 오면 케이뱅크 앱에서 확인가능
  7. 잔금치루고 집 입주
  8. 전입신고 주민등록등본 케이뱅크에 제출(사진촬영본, 1개월이내)

케이뱅크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

케이뱅크 앱 또는 PC 인터넷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그림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1.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여,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for 안드로이드)

2.케이뱅크 앱을 실행하여 하단의 [상품·혜택]을 클릭 > 상단메뉴 [대출] 클릭 > [전세대출] 상품을 클릭하세요.

3.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상품 설명을 읽어보신 후 [한도 확인하기]를 클릭하세요.

4.이사 갈 집 주소 입력 > 소득/결혼 정보 입력 > 공동인증서 인증(서류제출) > 예상한도 조회 후 > 절차 안내에 따라 대출을 실행해주세요.

서류 제출 방법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으로 확정일자를 받으신 경우, 임대차계약서와 함께 신고필증 제출이 필요합니다. 서류 제출 시 원본 촬영 본만 제출이 가능하며, 모니터 촬영 본 및 복사본은 제출 불가합니다.

  • 임대차계약서 (확정일자 필수)
  • 계약금 영수증(보증금의 5% 이상 납입)

가족관계서류, 재직/사업 증빙서류는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스크래핑이 되어 제출을 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케이뱅크에서 서류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마무리

오늘은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시중은행의 대출 상품 금리가 나날이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금리가 고정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글을 읽으셨다면 필수로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다른 대출 상품들도 참고하세요!

케이뱅크 대출 상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