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300만원 대출, 후기까지

토스 뱅크는 카카오뱅크와 같은 모바일 뱅크로 대한민국 스무 번째 은행입니다. 처음 들어 생소하실 수 있지만, 결제 서비스 앱 토스에서 만든 은행으로 1금융권 은행에 포함됩니다.

자! 오늘 소개해 드릴 대출 상품은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비상금 대출은 급전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신청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부터, 금리, 한도 비교, 신청방법, 대안상품, 후기까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365일 24시간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 대출 상품

구분내용
대출한도50 만 원 ~ 300 만 원
대출금리연 4.71% ~ 15%
대출기간12개월(최대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연 4.71% ~ 15.00%입니다. 기준 금리가 1년 주기로 변경되며,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금리는 변경되지 않으며, 만기 시 대출금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담보대출로 보증 기관과의 협약에 따라 금리 인하 요구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시중은행 비상금 대출의 한도와 다르지 않습니다. 최종 한도는 서울보증보험 심사 기준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 상환

대출 기간은 최대 12개월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마이너스 통장처럼 대출 만기 시 원금을 일시에 상환합니다. 대출 기간 이내에 대출금을 중도 상환해도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 조건

비상금 대출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일정한 소득 및 재직과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고객으로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는 고액을 대상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내가 서울보증보험 보험 가입이 가능한 대상인지 정확한 기준을 알 수 없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는 고객은 아래 사항을 제외하면 가능합니다.

  • 연체, 부도 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 사기 및 사고,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마지막으로 현재 대출 규제 강화로 본인 기대출이 상환능력을 벗어났거나, 현재 신용점수나 너무 낮다면 거절당할 수도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의 정보를 더 확인하고 싶다면 토스 뱅크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www.tossbank.com/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금 대출 신청은 토스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내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상금 대출을 실행하기 이전에 *토스 뱅크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그럼 하단의 그림 및 설명을 차례대로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 3분만에 토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1. 토스 앱 실행

본인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하단의 링크로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OS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 (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비상금 대출 선택

토스 앱에 접속해서 우측 하단 [전체] 아이콘을 터치, [대출 – 토스 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터치합니다. 빌리기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비상금 대출] 을 터치합니다.

2. 비상금 대출 선택

3. 이용약관 동의

비상금 대출 상품 설명을 읽어본 후 [계속하기] 터치하고, [이용약관 및 가계대출 상품 설명서]를 확인한 후 다음을 진행합니다.

3. 이용약관 동의

4. 한도 확인 및 실행

고객의 신용 정보를 토스 앱에서 확인한 후, 한도와 금리를 안내해 줍니다. 최종적으로 [만들게요] 버튼을 터치해 비상금 대출을 실행합니다.

4. 한도 확인 및 실행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대안상품

만약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이 부결됐다면, 대안상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한도조회 후 비교하시고 대출을 실행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한도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연 4.684% ~ 15.00%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고객입니다. 금리는 연 4.684% ~ 15.00%로 토스 뱅크 상품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자세한 조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연 4.87% ~ 9.48%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고객입니다. 금리는 연 4.87% ~ 9.48%로 토스 뱅크 상품보다 최대 금리가 낮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제가 오늘 토스앱으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을 해봤는데 저는 금리 6%대 그리고 한도는 최대 300만 원 나왔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현재 기대출도 있기 때문에, 좀 더 높게 금리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현재 금리 상승으로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들 최저금리가 5%대를 넘어가려고 합니다.

제가 신청해본봐 타 은행의 비상금 대출의 금리, 한도, 간소화 등을 비교해 봐도 토스뱅크 비상금대출도 나쁘지 않습니다. 많이 걱정하시는 “무직자인데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개인 신용도에 큰 문제만 없다면 거의 승인 납니다.

대출 신청 과정도 많이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계좌 개설 시간을 제외하면 대출 실행까지 3분이면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도 터치 후 지문인증만 거치면 바로 진행됩니다. 조건도 까다롭지 않아, 급하게 300만 원 정도 현금이 필요하다면 권할만한 상품으로 보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