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023년 후기

기준금리가 빅 스텝 하면서 사업을 하기 위해 받았던 사업자 대출의 이자 부담이 매우 커졌기 때문에 좀 더 상세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오늘 알아볼 사업자 대출은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입니다.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사업하는 분들에게는 비대면으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아래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구분내용
대출한도최대 1억 원
대출금리연 5.92% ~ 15%
대출기간대출기간 : 1년 ~ 10년
상환방법만기일시, 원리금균등분할

1. 대출대상

사장님 대출 가입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 일로부터 1년 이상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 발생) 연 소득 5백만 원 이상인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현재 정상 영업 중인 개인사업자입니다. 연 소득 기준이 낮은 상품입니다. 수익이 적은 초보 사장님들도 신청할 만한 상품입니다.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2. 대출금리·한도

대출금리는 연 5.92% ~ 15%입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주기 3개월 : 연 3.76%, 6개월 : 연 3.91%, 12개월 : 연 3.91%로 가산금리 연 2.16% ~ 11.09% 가 합산되어 계산됩니다. 연체 시 연 2%이자가 가산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 원 ~ 최대 1억 원으로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3. 대출기간·상환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만기일시상환 선택 시 대출기간은 기본 1년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선택 시 대출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중도에 대출금을 상환하셔도 해약금이 없는 상품입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신청방법

토스뱅크의 모든 업무는 결제서비스 앱 토스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가능시간은 365일 24시간으로 단, 22:00~08:00 중에는 홈택스 운영 중단으로 자격심사가 제한되며, 23:30~00:30 중에는 시스템 점검 등으로 대출 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격확인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로 본인인증 후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에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①토스 앱에 접속해서 하단 메뉴 ‘전체’를 터치하고 상단에 ‘토스뱅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②상단에서 ‘상품찾기’를 터치하고, 스크롤을 내려 대출 항목에 있는 ‘사장님대출’을 터치합니다. ③’사장님대출 알아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대출을 진행합니다.

토스뱅크 개인사업자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FAQ

1.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앱을 통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연장 신청 시, 해당 시점의 재직여부, 사업영위 여부 및 소득 정보를 다시 확인합니다.

2.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기준금리는 얼마인가요?

현재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기준금리는 금융채(변동주기) 3, 6, 12개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금리는 변동주기 3개월 : 연 3.76%, 6개월 : 연 3.91%, 12개월 : 연 3.91%입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후기

제가 직접 사장님 대출 한도조회를 해본 결과 금리는 9% 수준이 나왔으며 현재 저는 기대출을 가지고 있어서 대출 한도가 최대 2,000만 원으로 나왔습니다.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서 최소 금리 자체가 많이 높아졌고 기대출이 있으면 은행에서 대출한도가 확 낮게 측정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급전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라면 신용보증재단에 사업자 대출을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단에 사업자 대출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대출 관련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