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3분안에 만들기 A to Z

요즘 가장 인기 많은 은행을 찾는다면, 바로 토스 뱅크입니다. 결제 서비스 앱 토스에서 만든 새로운 은행으로 토스 뱅크가 만들어지면서, 파격적인 금리의 입출금 통장 상품을 출시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스 뱅크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 앱을 이용하면 빠르게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만큼 토스 뱅크 입출금 통장이 무엇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내용은 23.04.17 기준 최신 정보를 반영하였습니다.

토스 뱅크 입출금 통장

토스 뱅크에서 출시한 입출금 통장은 모두에게 조건 없이 연 2.0%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예치만 해도 이자를 주는 통장을 *파킹 통장이라고 부르는데요. 토스 뱅크 통장은 이자도 내가 원할 때마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스 뱅크 예금 안전에 대해 걱정되시겠지만 토스 뱅크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됩니다.

1. 파킹통장이란

매일 이자가 붙는 자유입출식 통장으로 돈을 잠시 주차(파킹)를 하는 통장이라는 의미로, 적금과 비슷한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면서, 정해진 기간 없이 마음대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2. 가입대상

토스뱅크 통장 가입 대상은 만 17세 이상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를 원칙으로 합니다. 현재 국내에 거주하면서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이라면, 토스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3. 금리 및 이자 지급일

매일의 최종 잔액에 따라 구간별 금리가 적용됩니다. 기본 금리는 시장 상황 및 회사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변동된 경우 변동 일로부터 변동 금리가 적용됩니다.

해당 금리는 23.04.17 기준입니다.

구분내용
5천만 원 이하연 2.0%(세전)
5천만 원 초과연 3.6%(세전)

ex) 토스뱅크 입출금 통장에 1억 2천만 원이 있다면, 5천만 원에는 연 2.0%의 금리가 적용되고, 7천만 원에 연 3.6%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매월 1일 또는 고객이 앱에서 이자 지급 요청 시에 이자계산방법에 의해 계산된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를 지급한 날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또는 고객이 지급을 요청한 날의 전일까지 매일 계산한 이자를 합산합니다.

4. 수수료 면제 혜택

  1. 토스 뱅크에서, 타행으로 이제 및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2. 모든 은행, 편의점 등 ATM기 입금/이체/출금 수수료 면제

수수료 면제 혜택은 토스뱅크 정책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변경 시 1개월 전 공시)

토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이제 토스 뱅크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뱅크 계좌 개설은 토스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설명에 따라 진행하면 3분이면 통장 개설이 가능하니 천천히 순서대로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 영업일 20일 이내에 타 금융기관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개설이 제한됩니다.

  • 준비물 : 신분증, 타 은행 계좌, 스마트폰, 토스 앱

1. 토스 앱 실행

본인 스마트폰 OS에 맞춰 하단의 링크로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OS링크
안드로이드(갤럭시, LG)🔗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ios (아이폰)🔗앱스토어 다운로드

2. 토스뱅크 계좌개설

토스 앱 우측 하단 [전체] 아이콘 터치한 후, 상단 [토스 뱅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다음 토스 뱅크 계좌 개설을 진행하세요. (현재 계좌개설 이벤트로 가입 축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토스뱅크 계좌개설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 정보 입력

이용약관을 전체 동의한 후, 개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다음 대출에 필요한 [직업, 거래 목적, 자금 출처]를 설정하세요.

3.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 정보 입력

4. 비빌번호 설정 및 신분증 제출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4. 비빌번호 설정 및 신분증 제출

5. 계좌 인증 및 개설완료

토스 앱에 등록된 타행 계좌 또는 직접 입력한 계좌로 1원을 입금 받아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토스 뱅크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5. 계좌 인증 및 개설완료

계좌개설 축하금 이벤트는 5월31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축하금 2,329원 or 4,649원)

6. 한도해제하기

계좌를 방금 개설했다면, 송금 한도가 200만 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측 상단 [관리] 아이콘 터치, [계좌상태 – 한도계좌 – 해제하기]를 터치합니다. 서류 제출에 동의하고 한도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6. 한도해제하기

토스 뱅크 자주하는 질문

1. 토스뱅크 카드번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분실시 부정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실물카드에 카드번호와 CVC가 없는 형태로 발급되고 있기 때문에 토스앱에서 카드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토스 앱 접속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카드 번호 보기’

2. 토스뱅크 계좌번호 확인방법은?

토스뱅크 통장 계좌번호는 토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 접속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계좌’ → ‘토스뱅크 통장’

3. 토스뱅크 통장 사본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토스뱅크 통장 사본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발급이 가능해요.

토스 앱 접속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토스뱅크 계좌’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버튼(관리) → 계좌개설확인증(통장사본)

토스 뱅크 계좌 개설 후기

위에 순서대로 따라 하셨다면 토스 뱅크 계좌 개설을 완료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은행 계좌개설도 비대면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통장 개설 완료 후에 선택에 따라 토스뱅크 체크카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토스 뱅크 입출금 통장의 가장 큰 메리트는 대출 이자를 매일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혜택 덕분에 많은 분들이 일반 시중은행에서 들던 예금상품을 토스 뱅크로 옮겼다는 소식도 많이 들려왔습니다.

적금은 예금 기간이 필요한 반면에 토스 뱅크 통장은 예금 기간 상관없이 하루 단위로도 금리 혜택은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다른 은행과 비교해 봤을 때, 추천할 만한 상품입니다. 오늘도 YK 금융뉴스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에 더 좋은 상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비대면계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