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금리, 서류, 후기 총정리

혹시 신용이 낮아서 대출을 못 받거나 소득이 낮아서 대출을 거절당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시중은행에서는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낮으면 대출심사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금융혜택을 못 받는 저신용·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정책금융상품을 출시하였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대출은 정책금융상품 중 하나로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입니다. 햇살 론을 취급하는 저축은행은 꽤 많이 있습니다. 각 은행별 햇살론 금리는 약간씩 다르지만 최대 금리는 10.5%를 넘을 수 없습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금리, 서류, 신청방법까지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구분내용
대출한도2천만 원
대출금리연 9.29~9.69%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하나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금리는 연 9.29~9.69% 수준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금리 최대 10.5% 이내로 산정됩니다. 최종 금리는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온라인 햇살론 진행 시 1.3%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만 34세 이하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근로자라면 우대금리 혜택 0.2%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한도

하나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한도는 최소 600만 원 ~ 최대 2,000만 원까지 나옵니다.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최종 한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부대비용

  • 보증수수료 : 연 2% (일시납 or 분할납 선택, 단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경우 연 1%)
  • 보증료 우대 대상 : ① 저소득 청년(만 34세 이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의 경우 연 1.5% / ② 근로장려수급자자활근로자의 경우 연 1.0%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재직기준

  • 대출 신청일 현재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재직·소득 확인 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근로자(농·축·임·어업인 추가)
  • 근로소득자의 경우 현 직장에서 1개월 이상 근로 및 급여 수령 필수

소득기준

  •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신용점수 상관없음)
  •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NICE 355점 이상 744점 이하, KCB 700점 이하,)

제외대상

  • 연소득 4,500만 원 초과 근로자
  • 부도, 금융채무 불이행자, 파산절차 진행중인 자, 개인회생 및 보증사고 관련자 등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햇살론 신청은 하나저축은행 지점 방문 또는 온라인(홈페이지, 하나저축은행 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라인(비대면) 신청 시 금리 인하혜택을 1.3%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하길 추천합니다.

1.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 신청

  1. 위에 햇살론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햇살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나의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3.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이용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5. 본인의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6. 햇살론 대출이 가능하면 진행하면 됩니다.

2. 하나저축은행 앱 신청

  1. 하나저축은행 앱을 다운로드해 실행합니다.
  2. 하단에 [대출 한도조회] 아이콘을 터치해 접속합니다.
  3. 또는 우측 상단 – 전체 메뉴 – 대출 – 대출한도조회에 접속합니다.
  4.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5. 이용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6. 본인의 기본 정보(회사정보 등)를 입력합니다.
  7. 햇살 론 대출 가능이 뜨면 터치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서류

  • 하나저축은행 방문 시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급여통장 거래내역 조회표 등 발급일 1개월 이내 서류만 인정되며, 대출 심사 시 내용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시 : 신분증, 공인인증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후기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지금까지 하나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을 알아봤습니다.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소득 및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면 대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요 근래 금리가 인상되어서 1금융권 은행의 비상금 대출 금리도 7%를 육박하기 때문에 우대금리 혜택을 다 챙긴다면 8% 수준으로 엄청 금리가 높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지점 방문 말고 온라인 신청 시 본인인증으로 제출 서류들이 스크래핑 되기 때문에 과정이 비교적 간소화되어서 신청이 어렵지 않습니다.


나이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취준생, 사회 초년생이라면 햇살 론 유스를 이용해 보세요. 정부 지원 서민대출 중에 유일하게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햇살론 youth란?

정책금융상품을 현재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이용했거나 정상 상환 후 3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금리 연 2.9~6%로 최대 2,5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뱅크란?

시중은행에서 저신용자는 신용카드 발급이 매우 어려운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저신용자를 위한 200만 원 한도의 신용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햇살론 카드란?

Leave a Comment